남한 유일의 청정 진안고원에서 재배되는 신선한 배추와 고추 등의 양념으로 김장 체험을 하고 가져가는 ‘2020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가 오는 11월 20일부터 11월 22일까지 3일간 진안고원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11월 2일부터 선착순 300가구 사전예약 시작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김치보쌈축제는 진안군이 주최하고 진안YMCA가 주관하는 행사로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인하여 선착순 사전예약을 통해 체험인원을 제한하는 등 철저한 방역 속에 이루어질 전망이다.
20일(금)에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김장체험을 실시하고, 21일(토) 부터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에 걸쳐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1타임 당 50가구씩 인원 제한을 두어 3타임으로 김장 담그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김장하면 빼놓을 수 없는 △보쌈과 막걸리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안 三맛쇼 △두부만들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메인행사인 김장 담그기 체험가격은 김장 한세트[절임배추(20kg)와 양념(10kg)에 15만원]이다. 사전예약은 11월 18일까지 선착순 300가구를 받을 예정이며 전화(063-433-6613)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불가피하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택배주문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판로에 고심하고 있는 지역농가에게는 소득 증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청정진안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할 계획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갓 지은 뜨끈뜨끈한 하얀 쌀밥에 갓 담근 김치 하나 얹어서 먹으면 캬~ 선착순 사전예약이니 얼른 서두르시고 집에서 힘들게 하는 김장 재밌고 쉽게 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11월 0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