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년 역사의 ‘앉은뱅이 술’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세요
한산소곡주는 1500년 전통이 깃든 유구한 역사를 지닌 전통주로, 감미로운 향과 특유의 감칠맛으로 한번 맛보면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한다는 일명 ‘앉은뱅이 술’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백제 왕실에서 즐겨 마시고 선비들이 풍류를 즐기며 마셨다는 술로 전해지고 있으며 2015년에는 한중일 공식 만찬용 술로, 2019년에는 문재인 대통령 추석 선물인 ‘지역특산물 4종 세트’에 포함되기도 했다.
한산소곡주는 연한 미색이 나고 단맛이 돌면서 점성이 있고, 향취는 들국화에서 비롯된 그윽하고 독특한 향을 간직하고 있다. 잡미·산미와 곡자 냄새가 전혀 없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주도 높은 최고급 술이다.
군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고향 방문과 이동 자제 권고가 내려진 상황을 감안해 방문 없이 각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인터넷 한산소곡주 공식 블로그에서 추석명절 행사를 진행하는 등 인터넷과 전화를 통한 구매를 권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인터넷에서 검색창에서 ‘한산소곡주’와 ‘한산소곡주갤러리’ 등을 검색하면 각 양조장의 다양한 정보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며 “각 가정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소곡주로 달래보는걸 강력히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곧 다가오는 명절,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일텐데요. 추석선물이 고민이라면,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한산소곡주는 어떨까요. 전통주인만큼 명절선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데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09월 1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