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비대면 중심으로 개최... 최상 품질 위해 ‘순정농부 얼굴실명제’ 추진도
괴산군은 올해 고추축제를 ‘코로나19를 넘어, 2020 괴산순정농부 고추축제’라는 주제로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7일간 개최한다. 군은 이번 축제를 온라인 중심으로 열고, TV홈쇼핑과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를 통해 괴산청결고추를 집중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축제 기간 온라인으로 괴산청결고추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택배비를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또 괴산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 ‘온라인 스튜디오’를 열고 △치유의 숲 괴산으로 가요 △고추 음식 만들기 △괴산 농·특산물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편, 괴산청결고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같은 기간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과 도봉구 창동,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농협유통센터 내 하나로마트에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9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괴산군 종합운동장에는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를 열고 괴산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맞이하기로 했다.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의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열감지 게이트 설치, 방문자 명부 작성, 입장 정원 제한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한다. 이번 고추축제 기간 괴산군은 명품 괴산청결고추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읍면별 대표농가의 영상과 사진을 촬영해 보증하는 ‘순정농부 얼굴실명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건고추 가격은 행사 개최 일주일 전에 결정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고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기존과는 다른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준비 중이다”라며 “축제를 찾는 소비자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최고 품질의 명품 괴산청결고추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국 음식의 맛을 살리는 데는 고추는 절대 빠지면 안되는 재료인데요. 여느때와는 다르게 온라인으로 개최되니 아쉽지만 랜선속에서 편안하게 고추의 핫한 맛을 즐겨보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20년 08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