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 등 공원 8곳에서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30가지 다채로운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부터 8월까지 공원 8곳에서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운영
1
2
3
4
7월에는 주로 성인들이 참여하고 주말과 8월에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방학특집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사전예약을 원칙으로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손 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한다.
문암생태공원과 율봉공원 등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곤충교실 ▲매미야 놀자 ▲나비의 한 살이 알아보기 ▲수서곤충 탐험 등 여름에 활동하는 곤충들에 대해 배우고 관찰하며 방학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상당산성옛길과 새적굴공원에서는 야간에 활동하는 곤충들을 관찰하고 한낮의 더위를 피해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한여름 밤의 숲을 경험해볼 수 있는 ▲옛길 달빛산책 ▲음악과 함께하는 여름밤 숲체험이 진행된다.
또 공원 8곳 곳곳에서는 식물 가드닝, 우드버닝, 목공체험,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천연염색, 골풀공예 등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일정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참가신청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www.cheongju.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공원관리과 시민여가팀(☎201-44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체험의 기회가 줄어들어 시민들이 가까운 공원에서 특색 있고 유익한 생태프로그램들을 통해 자연과 친해지며 생태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철저한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는 답답한 아이들에게 자연친구를 만들어주는 건 어떨까요? 자연속에서 눈으로 직접 곤충을 관찰하고 체험을 통해 자연공부는 저절로 되고,아마 휴대폰보다 컴퓨터보다 더 좋아하게 될지도 몰라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20년 07월 0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