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18일 발표된 해수부의 ‘코로나19 해수욕장 방역 보완 정책’을 수행하기 위해 내달 11일부터 개장하는 웅천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안심 예약제’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여름 웅천해수욕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수부 ‘바다여행’ 홈페이지나 전화(☎061-659-3969)로 미리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접수해야 한다. 예약을 한 사람은 당일 세 개 출입구를 통해 본인 확인과 발열 체크 등을 거친 후 해수욕장에 입장할 수 있다. 시는 예약제 운영을 통해 해수욕장 이용객 혼잡도를 사전에 파악해 특정 해수욕장으로 집중된 이용객을 인근 해수욕장이나 물놀이 시설로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처음 운영하는 예약제로 해수욕장 이용에 일부 혼선이 예상된다”며 “운영 과정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은 신속하게 보완‧개선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이번 예약제 시범 운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대비, 안전한 해양관광을 위한 시험무대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한편 안심 예약제는 여수, 목포를 포함해 올여름 해수욕장을 개장하는 11개 전남 시‧군 14개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삶의 패턴이 바껴버린 지금, 이제는 해수욕장도 예약을 하고 가야되네요. 그런만큼 예방수칙 잘 지키는 것 잊지마시고, 가고 싶은 해수욕장 미리 예약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6월 2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