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27일 남해군 해수욕장 협의회를 열어 공설해수욕장 개장 시기 및 운영 방법을 확정했다.
상주은모래비치 야간개장 시범 운영, “오후 9시까지 물놀이 즐기세요”
남해군 공설해수욕장 5개소 중 가장 먼저 상주은모래비치가 7월 7일 개장해 8월 20일까지 45일간 개장하며, 잇따라 송정솔바람해변 외 4개소 해수욕장이 7월 10일부터 8월 23일까지 45일간 문을 열어 피서객을 맞이한다. 해수욕장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또한, 남해군은 최근 한낮 폭염을 피해 야간에 해수욕을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상주은모래비치의 야간개장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기로 하고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보름 동안 상주은모래비치 운영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군은 상주은모래비치 야간개장을 위해 해수욕장 중앙부분 길이 80m, 폭 30m 구역을 야간 입욕구간으로 정하고 안전시설물과 인력을 배치할 방침이며, 공설해수욕장 5개소의 관광객 안전 확보를 위해 소방·경찰 및 안전요원, 해수욕장 번영회 등 일일 200여명의 인력을 배치할 계획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야외 활동을 선호하는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피서객들이 편안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개장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봄을 제대로 즐길 새도 없이 벌써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더운 여름엔 뭐니뭐니해도 해수욕장이 제일이죠. 전국의 해수욕장 많고 많지만 특별한 매력이 있는 경남의 해수욕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6월 0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