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다! 흥겹다!”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감동과 전율의 신개념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상설공연이 오는 5월 22일부터 아리랑센터에서 환상과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1
2
군에서는 5월 22일부터 정선5일장날(매월 2일·7일·12일·17일·22일·27일) 마다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에 감동과 전율의 신개념 뮤지컬 퍼로먼스 “아리아라리” 상설공연을 다시 선보인다고 밝혔다. 군은 “아리아라리” 상설공연 입장권을 정선아리랑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예매를 접수받고 있으며, 관람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능하다.
또한 군은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 실천을 위해 아리랑홀의 관람석이총 612개이지만 1회 관람객 출입을 198명으로 재한하며, 손소득 비치는 물론 비접촉 체온계를 활용해 관람객들의 채온을 측정하는 등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한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연이 끝나면 공연장 및 관람석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며, 공연 출연진들에 대해서도 채온 측정은 물론 이동동선 파악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아리아라리” 상설공연 입장권은 5천원이며,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정선아리랑 상품권으로 환불해 준다.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로먼스 “아리 아라리”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전승과 보존 및 세계화를 위하여 정선군과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 제작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의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창작 뮤지컬로 윤정환 감독이 극작과 연출 등 공연을 총괄하고 있으며, 총 30여명의 출연진들이 활동하고 있다.정선아리랑 설화를 바탕으로 우리 삶의 희노애락이 녹아 들어간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지난 2018년 초연을 시작으로 2018년 1만 6,000여 명, 2019년 1만 9,000여 명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군에서는 올해 국내 관람객은 물론 인도네시아 대형 직판회사 MCI 그릅 단체관광객 5,000여 명을 유치에 성공해 지난 2월 “아리 아라리” 공연 관람은 물론 정선아리랑 따라부르기 등 정선아리랑 체험, 대한민국 명품 전통시장인 정선 5일장을 찾아 정선만의 특색있는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정선아리랑 문화를 체험하고 즐기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전종남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정 연기되었던 아리아라리 상설공연을 다시 무대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선아리랑의 전승·보전과 세계화는 물론 출연진 및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봄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아리랑의 고향 정선에서 우리가락의 절절한 노랫소리에 빠져 삶의 희노애락에 녹아 들어가보는 건 어떨까요? 또 다른 즐거움이고 특별한 추억이 될 거예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5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