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코로나19 대응이‘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6일부터 박물관 등 6개 전시관을 무료로 개관한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단계 이후 지속해오던 박물관 및 전시관의 휴관조치를 끝내고 생활방역 체계 전환에 맞춰 일 2회 수시소독 및 주1회 전체소독 등 감염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대책을 마련한 후 전시관 1일 이용인원을 제한해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재개하는 것이다.
박물관 등 6개 전시관은 사람이 모이는 단체관람과 전시해설, 문화행사 등은 지속적으로 중단하고, 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 간 거리유지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인관람만 허용하며,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료로 개관한다.
특히, 시간대별 이용자가 분산될 수 있도록 관람객 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열화상 카메라 운영 및 체온측정을 통해 발열 검사를 진행한 후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에 한해 제한된 인원만 관람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생활속 거리두기로 지침이 변경되고, 날이 따뜻해 지면서 박물관 광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전하며, “원도심 지역 활성화 및 우리시의 활기를 되찾기 위해 철저한 방역체계 구축 하에 박물관 등 전시관을 개관하게 되었으므로, 관람을 원하는 이용객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및 관람예절을 지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근대역사박물관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군요. 놓치지 마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지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5월 0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