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목마른 댕댕이에게 남이섬 꽃길 선물하세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산책 목마른 댕댕이에게 남이섬 꽃길 선물하세요


남이섬은 이미 봄으로 가득했다. 두 달 가까이 지속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가평에는 전무하고, 춘천에도 지난달 22일 이후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아서일까. 휑하던 잔디밭에는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삼삼오오 모여 앉아 간식을 먹는 등 모처럼 주말다운 풍경이 펼쳐졌다. 물론 아직 코로나19에 대한 경계심을 풀 때가 아닌 만큼 야외로 나온 이들 중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오랜만에 찾은 남이섬의 주말, 반려견과 함께 남이섬을 찾아보았다. (편집자 주)

                    
                

반려견 동반가능 호텔에서 추억 쌓고, 레스토랑에서 함께 식사 가능 펫팸족에 ‘인기’

  • 1

  • 2

  • 3

1

2

3

투개더파크 ⓒ나미포토스타

답답한 마음 부여잡고 '집콕(집에서 콕 박혀서 지낸다)'이 일상화됐고 하루에 서너 시간 뛰어놀아도 모자른 반려견들은 답답한 기색이 역력하다. 최근 내린 봄비로 미세먼지 농도도 낮아져 깨끗하고 맑은 하늘이 펼쳐진 요즘. 사랑스런 우리집 반려견이 맘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곳은 없을까?

남이섬은 반려견 1500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맘 놓고 봄 잔디밭을 뛰놀 수 있도록 반려견 전용 호텔과 동반입장이 가능한 아늑한 레스토랑, 반려견이 맘껏 뛰놀 수 있는 ‘투개더파크’를 개장해 ‘반려견 친화공원’, ‘견생샷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키면서 차례차례 남이섬으로 발을 내딛은 반려인들은 오랜만에 산책에 신이 나 있었다. 섬 입구부터 남이섬 직원들은 입장하는 손님들에게 손을 씻을 수 있는 가까운 세면대와 화장실을 안내해 주고 있었고, 식당과 전시관 등 실내공간에는 손 소독제가 곳곳에 비치되어 있었다. 불안한 마음은 여전했지만 직원들의 친절한 안내와 곳곳에서 이뤄지는 방역에 우선 안심이 되었다.

남이섬 직원으로 보이는 유니폼을 입은 청년이 반려견을 데리고 배에서 내리고 있어서, 어떻게 데리고 왔냐고 물어보니 코로나19로 집에 혼자 있을 반려견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남이섬 측이 ‘함께 출근해도 좋다’고 했다고 한다. 반려인들에겐 더 없이 부러운 출근길이 아닐 수 없다. 더군다나 함께 출근한 반려견은 근무시간 동안, 전담 직원이 반려견 놀이터 ‘투개더파크’에 상주해 돌봐줌으로써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다고 했다.
 

  • 1

  • 2

  • 3

  • 4

1

2

호텔정관루 투투별장(반려견 동반)

3

고목(반려견 동반 레스토랑)

4

남이섬 풍경

잘 알려져 있다시피 남이섬은 반려견과 함께 1박2일로 떠나도 좋은 최적의 관광지다. 남이섬 남단에 위치한 호텔정관루에서는 투투별장 2동(청설모, 타조)을 반려견 동반입실 가능 객실로 운용하고 있다. 남이섬에 입장 가능한 10kg 미만의 반려견 1마리와 동반 입실할 수 있으며 반려견을 위한 전용 침대, 식기, 수건 등을 비치하고, 샴푸, 배변패드, 배변봉투 등을 제공한다. 또 독립적으로 편히 쉴 수 있는 단독 테라스도 강변 쪽으로 마련하였다.

더불어 오는 6월부터는 반려견 동반 입실 가능 콘도별장 '후리지아'에서도 숙박이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후리지아 객실은 방1, 욕실1, 거실, 주방, 테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성인 5명과 10kg 미만의 반려견 2마리가 함께 입실할 수 있다. 특히 6월 한 달간 후리지아 객실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견빵, 덴탈껌, 시저캔 등 반려견 간식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한다.

반려견과 함께 실내에서 맘 편히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다. 남이섬 내 가벼운 브런치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숲속 캐주얼 레스토랑 ‘고목’에서는 언제든지 실내공간에서 반려견을 동반한 가운데 눈치보지 않고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반려견 간식과 반려용품도 구매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마음껏 뛰놀지 못했던 반려견을 위한 공간 ‘투개더파크’는 1000㎡(약 300평 규모)의 드넓은 잔디밭으로 이뤄져 있으며, 위빙폴대, 도그워크, 터널, 시소, 점핑보드 등 다양한 어질리티(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어 반려견과 가족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한다. 리드줄을 풀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소형견과 경형견(4kg 미만) 놀이터를 구분짓는 안전 울타리는 물론, 배변봉투를 상시 비치함으로써 위생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배변문제까지 신경을 썼다. 투개더파크는 활동이 어려운 동절기와 우천시를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이용문의는 전화 031-580-8114로 하면 된다.

남이섬 관계자는 “하루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잠들고 모든 국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맘껏 산책할 수 있길 바란다”며 “남이섬에서는 10kg 이상의 대형견도 참여할 수 있는 내셔널펫데이(National Pet Day) 등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남이섬의 봄은 이미 한도 초과! 대한민국이 멈춰버린 지금, 집콕으로 답답한 건 반려견도 마찬가지일텐데요. 잔디밭에서 마음대로 뛰며 행복해하는 반려견의 모습이 눈에 선하네요. 하루빨리 우리 댕댕이의 소중한 일상도 되찾을 수 있길 바라면서 남이섬으로 떠날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4월 0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순천시, 겨울왕국 순천만국가정원,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매력! , 국내여행, 여행정보 순천시, 겨울왕국 순천만국가정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산책 목마른 댕댕이에게 남이섬 꽃길 선물하세요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