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은 2016년 임시개관을 시작으로 작년 말까지 140만 명이 방문하였으며, 구룡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방문객들로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2019년 11월 종영한 KBS2채널 화재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인 구룡포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문화관을 통해 단순한 관광뿐만 아니라 체험을 통한 추억을 선물 받았다.
문화관은 기존 체험공간인 해양체험관과 가상해저체험관, 과메기 홍보관, 해양 생태관과 더불어 올해 2월 말까지 문화관 3층에 도담 도담 쉼터(이하 도서관)를 설치할 예정이며, 도서관은 문화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 및 청소년들에게 책 읽는 공간과 쉼터를 제공한다.
또한, 시는 1층 기획전시실에 우리나라 최초로 공간체험(3D 동화구연) 인터렉션을 설치하여 문화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보강하여 지속적인 문화관 방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포항바다와 과메기에 대한 스토리가 있는 문화관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아름다운 추억의 한 페이지를 만들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룡포의 대표 음식하면 단연코 과메기가 최고! 여기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까지 더해져 포항여행은 두배로 즐겁습니다. 아름다운 포항 바다를 배경삼아 추억을 한 가득 담아가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02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