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이 KTX강릉선 평창역과 진부역을 연계한 교통 환경을 개선하고 시티투어, 관광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객을 위한 관광 서비스를 잇달아 제공해 자유여행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평창여행 운전대를 놓고 여유있게 즐기자!
1
2
평창군이 KTX강릉선을 연계해 제일 먼저 선보이는 사업은 ‘HAPPY700평창 시티투어버스사업’으로 작년 5월부터 정식 운영하였으며, 올릭픽·전통시장·축제를 테마로 연간 6개 코스를 매일 1회씩 정기 운행하는 등 2019년 12월 3주 기준 약 2,817여명 기차 관광객을 신규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군은 개별관광객에게 여행지 선택의 폭을 높이고 자유롭게 일정을 즐기도록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평창군 관광택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군은 MOU여행사 ㈜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유인태)와 공동으로 평창관광택시 투어상품을 기획하여 여행자들이 ‘KTX 관광택시 관광지' 등 여행경비를 한 번에 구매하도록 묶음(패키지)상품을 지난 8월 출시했다.
이에 평창군과 지역 관광지는 인센티브와 요금할인을 제공하여 관광상품 활성화를 꾀하는 가운데 8월부터 12월까지 총120회가 운영되어 총336명의 개별관광객을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평창군은 평창관광택시 운영을 위하여 관내 법인·개인택시조합원 가운데 적격성 심사를 거쳐 지난 7월 운행자 4명을 선발하여, 12월까지 직무교육을 통해 관광택시 운행기사로서 역량을 높이고 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은 시·군간 연계관광을 유도하여 내수관광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으로 제2권역에 선정된 평창군은 정선군, 강릉시, 속초시 등 3개 시·군과 함께 지난 2017년부터 중장기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시티투어와 평창관광택시는 자유여행을 추구하는 가족 또는 친구 단위 여행자들에게 호응을 얻어 점차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며 “잠재된 관광수요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길 닿는 곳마다 그 곳이 풍경이 되는 강원도, 그 중 동계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여행을 계획중이라면 평창시티투어와 관광택시로 편하고 여유있게 제대로 된 평창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12월 3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