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부안군민 화합을 기원하는 ‘부안군민 해맞이 축제’인 ‘제15회 2020서림신문썬키스페스티벌’이 부안읍 썬키스로드에서 펼쳐진다.
부안서림신문(대표 이석기)이 주최하고 썬키스페스티벌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석철)주관으로 매년 1월 1일 아침 7시 부안읍 주공아파트 1단지 옆 썬키스로드에서 치러지는 이 행사는 매년 참여 군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가운데 부안군 최초 민간협력 축제로 자리매김 되고있다.
2020년 1월 1일 아침 7시. “2020년은 나의 것이다”라는 주제아래 열리는 이날 행사는 1시간여 동안의 짧은 시간에도 불구 각종 프로그램으로 참여 군민들을 감동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해맞이 축제에서는 떡국 대접은 물론, 각종 단체의 자진 참여로 군민들에게 음료와 장어국물, 군밤, 어묵, 삶은계란, 가래떡, 세뱃돈 등을 나누는 행사가 마련되어있다. 또 ‘행운남’ ‘행운여’ 추첨에서는 성인 남녀 각각 1명씩을 추첨해 복돈 100만원을 지급하고, 행사에 참여한 쥐띠 어린이들에게는 세뱃돈을 나눠주고 미래의 꿈나무로 튼튼하게 자라줄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한편 행정이나 기관단체의 지원없이 순수 민간주도의 연례행사로 지난2006년부터 15회째 치러지고 있는 해맞이축제에서는 새해 첫 태양을 보기위해 행사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따뜻함을 선사하기 위한 제전위원회의 정성이 곳곳에 배여 있는 행사이다.
부안에서 맞이하는 새해, 이 해의 안 좋았던 기억들은 다 묻어버리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2020년에는 부자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12월 2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