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6. 7(금)~ 6. 8(토) 통제영 일원에서 2019 상반기 통영 문화재 야행이 성황리에 막을 내리고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다시 한 번 시민과 관광객을 맞는다.
10. 4 ~ 10. 5 통제영에서 개최 < 12가지 보물을 찾아라!>
문화재 야행사업은 국보 세병관을 중심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재 야간관람(개방), 체험, 공연, 전시 등 문화재 야간문화 향유 프로그램으로 통영시에서는 夜景(밤에 비춰보는 문화재), 夜路(밤에 걷는 거리), 夜史(밤에 듣는 역사 이야기), 夜畵(밤에 보는 그림), 夜說(공연이야기), 夜食(음식이야기), 夜市(진상품 장시이야기), 夜宿(문화재에서의 하룻밤) 8夜를 테마로 37개의 다채로운 야간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야경(夜景)에는 통제영경관조명과 함께 휴대할 수 있는 광섬유 은하수 등 만들기 체험, 운주당 LED 놀이체험을, 야로(夜路)에는 12가지 보물찾기, 행사장 내의 통제영투어, 해설과 함께하는 서포루 투어가 진행되며, 야사(夜史)에는 다양한 패키지 형태의 조선공방의 생활을 이해하고 갓일, 나전, 소목, 두석, 소반, 대발, 부채, 대장장이, 거북선 용두, 해녀 미니태왁, 거북선, 활, 검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를 학습할 수 있다.
야화(夜畵)에는 통제영12공방에서의 작품전시, 보물아이콘 그리기, 그림자놀이를, 야설(夜說)에는 폐막식, 청소년어울림한마당, 전통무예시연, 야행댄스파티, 어쿠스틱 로망의 밤마실, 무형문화재공연, 아동음악극 ‘책으로 똥을 닦은 돼지’, 인문학콘서트 통영문화재야학, 무예시연 및 체험, 그림자 인형극 등 다채로운 볼거리, 체험거리로 풍성하다.
야식(夜食)에는 명정음식발굴단의 전통약과만들기 체험을, 중앙동부녀회와 함께하는 12공방 카페에서 전통차와 주먹밥 등 전통 먹거리 카페가 백화당에서 열리고, 야시(夜市)에는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N프리마켓과 함께하는 프리마켓이, 야숙(夜宿)에는 통영의 숙박업체와 연계하여 통영야행을 홍보하고, 숙소에서 펼쳐지는 이색적인 공예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통영문화재야행 행사가 상반기에 이어 통영시의 고유한 문화유산과 관광이 접목되는 통영의 야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이며, 통영의 문화와 지역경제에 활력이 불어넣어 보다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하였다.
통영시의 아름다운 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0월의 선선한 날씨에 감상하는 통영의 아름다운 밤 풍경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19년 09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