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세계중요농업유산 야생차 홍보…하반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
1
2
3
하동야생차박물관은 하반기 다양한 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체험프로그램 예약자가 전년에 비해 30퍼센트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야생차박물관은 찻잎따기·덖음체험··돈차만들기·다례체험 등 기존 체험프로그램 외에 나만의 말차 만들기·녹차씨핀 만들기·녹찻잎염색 체험·다식프로그램(삼식다식·녹차콩다식·녹차깨소미) 등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리는 다양한 수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말차 만들기 프로그램은 하동 야생차로 만든 고급 가루녹차(말차·抹茶)를 직접 격불(擊拂·말차를 마시기 위해 차선을 빠르게 움직여 거품을 내는 행위)하고 맛보는 프로그램으로, 특히 인기가 높다.
이는 가루녹차 100t의 스타벅스 납품과 연계해 다른 녹차와 차별화한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녹차를 알리고 하동 가루녹차의 대중화를 꾀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올 12월까지 사전예약제 우선으로 운영되며, 수시프로그램은 다례체험 신청시 하나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박물관 전시관 내 특별전에서는 ‘入靑鶴洞 訪崔孤雲(입청학동 방최고운) 최고운을 찾아 청학동에 들다’를 테마로 완폭대 탁본, 진감선사비 탁본, 겸재 정선의 ‘하동 불일암폭포’ 등을 전시하고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찾는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늘고 있는 만큼 전 연령대를 아우르면서 계층마다 달리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잊지 못할 특별 체험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물관 관람 및 차문화 체험 예약은 하동야생차박물관 전화(055-880-2956)나 홈페이지(hadongteamuseum.org)에서 할 수 있다.
몸에도 좋은 차 문화 체험도 즐기면서, 특별한 전시도 감상하면서 쉬어가는 하동여행! 트래블아이와 함께 떠나 보는 건 어때요?
글 트래블투데이 문찬미 취재기자
발행2019년 08월 2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