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은 여름밤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가족단위 문화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야외 돗자리 무료 영화’를 오는 8월 14일 사천종합운동장, 8월 21일 삼천포보조축구장, 8월 30일 곤양면생활체육공원에서 상영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야외돗자리 무료영화상영
8월 14일과 30일에 상영되는 영화 ‘극한직업’은 마약반 형사들이 거대 마약조직을 추적하는 과정을 코믹하게 그려낸 영화로, 극중 형사들이 의도치 않게 치킨집을 차리고 닭을 팔며 범죄조직을 소탕하는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게 이어지며 웃음과 액션, 수사는 물론, 서민들의 애환까지 담아낸 영화이다.
8월 21일에 상영되는 영화 ‘말모이’는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 전국의 우리말을 모아 사전을 만들어 말을 지킴으로써 나라를 지키고자한 조선어학회에 대한 이야기로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은 따뜻한 감동과 웃음을 그려낸 영화이다.
영화 상영 전에는 버스킹 공연과 함께 선착순으로 돗자리 1,000개와 이벤트 행사를 진행해 영화 상영장을 찾아온 시민들에게 다양한 사은품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강의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가족과 함께 야외에서 돗자리를 펴고 간식을 먹으며 편안하게 즐기는 영화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야외돗자리 영화 상영은 무료로 진행되며, 돗자리만 가져오면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ccf.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5-835-6497)로 문의하면 된다.
무더운 여름밤 가족과 함께 돗자리깔고 편하게 영화를 보며 웃음꽃을 피우며 문화향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 날짜 잘 체크하셔서 돗자리와 먹을 간식만 챙겨서 가시면 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19년 08월 0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