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상설시장 | 1일,6일 | 2일,7일 |
3일,8일 | 4일,9일 | 5일,0일 | 기타 |
역사 Q. 역사, 어떠한 기준으로 구분하였을까요? 해당 시장의 개장년도 기준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조선 및 구한말 일강기 및 6.25 종전 (1910~1952) 종전, 새마을 운동 이전 (1953~1969) 산업화, 올림픽 이전 (1970~1987) 서울올림픽 이후 현대 (1988~현재)
규모 Q. 규모, 어떠한 기준으로 구분하였을까요? 해당 시장의 점포수 기준으로 구분하였습니다. 1000개 이상의 유통거점의 초대형 시장 500개 이상과 1000개 미만의 대형시장 100개 이상과 500개 미만의 지역시장 50개 이상과 100개 미만의 동네시장 50개 미만의 골목시장
일제 강점기에 있던 우시장, 처음엔 우시장 한켠에서 닭과 오리, 개를 팔러오는 상인들이 노점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해 80년대에 이르러 현재의 닭전길의 모양새가 갖춰졌다. 닭고기 유통이 기계화·거대화되면서 이제 거의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가공된 닭을 팔지만, 이곳에서는 살아 있는 닭과 오리를 바로 잡아서 판매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닭전길 입구 분식집에서 시범적으로 생닭을 사다가 튀겨서 판 것을 시작으로 통닭집이 생겨나기 시작해 현재까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축동물 이외에도 그릇, 한약재 떡 등이 유명하다. 막바로 튀긴 따끈한 통닭 먹으러 닭전길 시장으로 가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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