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서울에서 출발해 전라북도의 서남권을 돌아보는 1박 2일 코스. 매월 1,3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익산, 전주, 고창, 부안을 돌며 전주에서 하룻밤을 지내며 전주의 먹거리 체험을 할 수 있다. 1박 2일의 주요 코스를 소개한다.
총거리
797.73 km
익산 미륵사지는 백제 최대의 사찰이다. 30대 무왕에 의해 창건됐다고 전해진다. 미륵사지에서는 막새기와류와 기와의등에 문자를 새긴 명문와, 토기류를 비롯한 자기류 등의 유물이 2만여점 발굴됐다고 알려졌다. 호국 사찰로 매우 중요한 기능을 했던 것으로 추측된다. 익산 미륵사지는 백제 최대의 사찰이다. 30대 무왕에 의해 창건됐다고 전해진다. 미륵사지에서는 막새기와류와 기와의등에 문자를 새긴 명문와, 토기류를 비롯한 자기류 등의 유물이 2만여점 발굴됐다고 알려졌다. 호국 사찰로 매우 중요한 기능을 했던 것으로 추측된다.
주소전라북도 익산시 금마면 기양리 92-4
연락처063-290-6799
국내 유일의 보석박물관인 이곳은 2002년 개관 이후 모두 11만 8천여점의 진귀한 보석과 함께 화석을 소장하고 있는 의미 있는 박물관이다. 다양한 보석과 화석 등의 전시품들을 통해 당시 화려하고 찬란했던 백제문화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사진제공 : 익산시청) 국내 유일의 보석박물관인 이곳은 2002년 개관 이후 모두 11만 8천여점의 진귀한 보석과 함께 화석을 소장하고 있는 의미 있는 박물관이다. 다양한 보석과 화석 등의 전시품들을 통해 당시 화려하고 찬란했던 백제문화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사진제공 : 익산시청)
주소전라북도 익산시 왕궁면 호반로 8 보석박물관
연락처063-859-4641
고즈넉한 한옥들이 가득한 전주 한옥마을은 이곳에 위치해 있는 한옥들에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운 곳이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경기전, 전동성당, 전주 향교와 오목대 등의 문화재가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이 코스는 여기서 숙박한다. 고즈넉한 한옥들이 가득한 전주 한옥마을은 이곳에 위치해 있는 한옥들에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운 곳이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경기전, 전동성당, 전주 향교와 오목대 등의 문화재가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이 코스는 여기서 숙박한다.
주소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연락처063-282-1330
고창 고인돌박물관은 강화와 화순의 고인돌유적과 함께 2000년 12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창 지석묘군을 보존하고,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조성한 공원이다. 고창 지석묘군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석묘군으로, 고창군 고창읍 죽림리와 아산면 상갑리 일대의 매산마을을 중심으로 고인돌 총 447기가 분포되어 있다. 고창 고인돌박물관은 강화와 화순의 고인돌유적과 함께 2000년 12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창 지석묘군을 보존하고,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조성한 공원이다. 고창 지석묘군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석묘군으로, 고창군 고창읍 죽림리와 아산면 상갑리 일대의 매산마을을 중심으로 고인돌 총 447기가 분포되어 있다.
주소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
연락처063-560-8666
조계종 본사이자 한국의 명승고찰로 유명한 선운사는 경내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동백나무 숲이 울창하다. 보물 5점 및 중요 문화재 11점도 함께 보존되어 있는 유서 깊은 사찰로 입구에서 절까지 이어지는 길은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녹음, 가을에는 단풍이 가득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조계종 본사이자 한국의 명승고찰로 유명한 선운사는 경내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동백나무 숲이 울창하다. 보물 5점 및 중요 문화재 11점도 함께 보존되어 있는 유서 깊은 사찰로 입구에서 절까지 이어지는 길은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녹음, 가을에는 단풍이 가득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주소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선운사
연락처063-561-1422
내소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 본사 선운사의 말사다. 633년 백제의 승려 혜구두타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대웅전을 비롯해 부속암자인 청련암, 지장암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일주문부터 천왕문까지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이 산책로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제공 : 부안군청) 내소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 본사 선운사의 말사다. 633년 백제의 승려 혜구두타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대웅전을 비롯해 부속암자인 청련암, 지장암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일주문부터 천왕문까지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이 산책로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제공 : 부안군청)
주소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243 내소사
연락처063-581-3082
신라시대 문신 최치원이 글을 읽었는데, 그 소리가 중국까지 들렸다는 전설이 있는 신시도는 신치로 불리다가 후에 신시도로 불리게 되었다. 군산의 고군산 군도의 섬들 중 하나이며, 면적이 넓다. 처음엔 섬이었지만, 새만금 방조제 건설로 육지와 연결하게 되었다. 해당코스는 신시도를 돌아온 후 시작점이었던 서울 코리아나호텔로 돌아온다. (사진제공: 군산시청) 신라시대 문신 최치원이 글을 읽었는데, 그 소리가 중국까지 들렸다는 전설이 있는 신시도는 신치로 불리다가 후에 신시도로 불리게 되었다. 군산의 고군산 군도의 섬들 중 하나이며, 면적이 넓다. 처음엔 섬이었지만, 새만금 방조제 건설로 육지와 연결하게 되었다. 해당코스는 신시도를 돌아온 후 시작점이었던 서울 코리아나호텔로 돌아온다. (사진제공: 군산시청)
주소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연락처063-454-3337
[트래블티켓] 고속버스 프리패스
버스로 떠나는 전국 여행, 준비 되셨나요? 전국의 고속버스를 티켓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마법의 여행아이템! '고속버스 프리패스'가 트래블피플의 시티투어를 더욱 알차게 해 줄거예요~
상품 보러 가기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