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밀양 아리랑으로 유명한 경남 밀양은 물의 도시라고도 불리며 물과 관련된 관광지가 많다. 우리나라 3대 누각 중 하나로 꼽히는 영남루와, 봉황이 춤을 추던 성지였다던 무봉사, 밀양의 아름다운 연못 위양지까지! 꽃피는 봄날 밀양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자!
총거리
72.99 km
밀양 영남루는 우리나라 3대 누각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신라 경덕왕 때 영남사의 부속 누각에서 유래된 건물로 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이다. 현재 보물 제 147호로 지정되었으며 그 명성에 걸맞게 당대 학자들의 글이 즐비하게 걸려있다. 퇴계 이황, 목은 이색, 삼우당 문익점이 영남루의 경치에 대해 쓴 시문들이 대표적이다. 밀양 영남루는 우리나라 3대 누각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신라 경덕왕 때 영남사의 부속 누각에서 유래된 건물로 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이다. 현재 보물 제 147호로 지정되었으며 그 명성에 걸맞게 당대 학자들의 글이 즐비하게 걸려있다. 퇴계 이황, 목은 이색, 삼우당 문익점이 영남루의 경치에 대해 쓴 시문들이 대표적이다.
주소경상남도 밀양시 중앙로 324
연락처055-359-5590
영남지방의 향교 중 경주, 진주와 더불어 유명한 밀양향교는 고려말에 창건된 것으로 추정된다. 현유의 위패를 봉헌하고 지방민들의 교육기능을 전담하던 곳이었으나, 갑오개혁 이후로 교육이 중단되고 현재는 여러 전통프로그램 및 문화프로그램의 장으로 쓰이고 있다. 영남지방의 향교 중 경주, 진주와 더불어 유명한 밀양향교는 고려말에 창건된 것으로 추정된다. 현유의 위패를 봉헌하고 지방민들의 교육기능을 전담하던 곳이었으나, 갑오개혁 이후로 교육이 중단되고 현재는 여러 전통프로그램 및 문화프로그램의 장으로 쓰이고 있다.
주소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연락처055-359-5646(밀양시청)
유생들을 교육하고 제사를 지내던 표충서원이 사찰 내에 위치한 특색 있는 곳으로 신라 무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하였다. 임진왜란 때 큰 공을 세운 서산, 사명, 기허당 등의 대사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표충서원이 이전하면서 절 이름도 표충사로 고쳐졌으며 표충사 일대에는 각종 전설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유생들을 교육하고 제사를 지내던 표충서원이 사찰 내에 위치한 특색 있는 곳으로 신라 무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하였다. 임진왜란 때 큰 공을 세운 서산, 사명, 기허당 등의 대사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표충서원이 이전하면서 절 이름도 표충사로 고쳐졌으며 표충사 일대에는 각종 전설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주소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31-2
연락처055-352-1150
[트래블티켓] 고속버스 프리패스
버스로 떠나는 전국 여행, 준비 되셨나요? 전국의 고속버스를 티켓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마법의 여행아이템! '고속버스 프리패스'가 트래블피플의 시티투어를 더욱 알차게 해 줄거예요~
상품 보러 가기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