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벌 동쪽 끝으로 옛 이야기 지절대는 옥천군 당일코스1,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넓은 벌 동쪽 끝으로 옛 이야기 지절대는 옥천군 당일코스1

시인 정지용이 ‘향수’에서 노래한 ‘옛 이야기 지절대는 실개천이 휘돌아 나가고’는 아직 충북 옥천에서 유용한 말이다. 정지용이 본래 생가는 이미 70년대 허물어졌지만 아직 개발의 광풍이 옥천까지는 온전히 밀어닥치지 않아 정지용이 읇던 옛 고향 모습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충북 옥천군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육영수 생가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육영수 생가지

    육영수 생가지는 2002년 충청북도기념물 제123호로 지정되었다. 육영수 여사가 1925년 태어난 장소이다. 지금은 생가 건물이 없지만 1600년대 김정승 이후 송정승, 민정승이 거주하여 삼정승의 집이라 불리던 조선 상류계급의 건축 구조를 갖춘 가옥이 있었던 곳이다. 이후 1920년에 육영수의 아버지인 육종관이 민정승의 자손 민대감에게서 사들였다고 한다. 육영수 생가지는 2002년 충청북도기념물 제123호로 지정되었다. 육영수 여사가 1925년 태어난 장소이다. 지금은 생가 건물이 없지만 1600년대 김정승 이후 송정승, 민정승이 거주하여 삼정승의 집이라 불리던 조선 상류계급의 건축 구조를 갖춘 가옥이 있었던 곳이다. 이후 1920년에 육영수의 아버지인 육종관이 민정승의 자손 민대감에게서 사들였다고 한다.

    주소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교동리
    연락처043-730-3114

  • 2
    정지용 문학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정지용 문학관

    정지용 문학관은 섬세한 이미지 표현과 서정적인 언어구사로 한국현대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시인 정지용의 삶과 작품세계를 알아볼 수 있는 문학관이다. 2005년 5월 15일 정지용의 생일에 맞춰 개관했다. 정지용문학관은 문학전시실, 문학체험공간, 영상실, 문학교실로 이뤄져 있다. 정지용 문학관은 섬세한 이미지 표현과 서정적인 언어구사로 한국현대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시인 정지용의 삶과 작품세계를 알아볼 수 있는 문학관이다. 2005년 5월 15일 정지용의 생일에 맞춰 개관했다. 정지용문학관은 문학전시실, 문학체험공간, 영상실, 문학교실로 이뤄져 있다.

    주소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향수길 56 관공서(정지용문학관)
    연락처043-733-6078

  • 3
    정지용생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정지용생가

    정지용의 본래 생가는 1974년에 허물어지고 그 자리에 다른 집이 들어섰으나, 1996년 옛 모습 그대로 복원되었다. 생가 앞으로는 정지용의 대표시 “향수”의 첫 문장에 등장하는 실개천이 흐르고 있다. 부엌이 딸린 안채와 행랑채 등 2동의 一자형 초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엉을 얹은 흙돌담으로 둘러져 있다. 정지용의 본래 생가는 1974년에 허물어지고 그 자리에 다른 집이 들어섰으나, 1996년 옛 모습 그대로 복원되었다. 생가 앞으로는 정지용의 대표시 “향수”의 첫 문장에 등장하는 실개천이 흐르고 있다. 부엌이 딸린 안채와 행랑채 등 2동의 一자형 초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엉을 얹은 흙돌담으로 둘러져 있다.

    주소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하계리 40-1
    연락처043-730-3588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