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향한 선비들이 유유자적 자연을 벗삼은 곳 보은 당일코스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낙향한 선비들이 유유자적 자연을 벗삼은 곳 보은 당일코스2

보은지역은 산이 높은 지역으로 옛 선비들이 낙향처이기도 했다. 관직을 내려놓은 선비들은 이곳에 저택을 짓고 자연을 벗삼아 시를 읇으며 생활했다. 자연히 이곳저곳에 선비들이 남겨놓은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충북 보은군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솔향공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솔향공원

    속리산 정이품송 인근에는 소나무 테마숲인 ‘솔향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보은군이 38억원을 들여 조성한 이 공원에는 소나무 생태 및 약리작용을 소개하는 홍보전시관과 소나무 양묘장이 있다. 바로 옆에는 둘리의 숲속여행이라는 테마숲이 조성되어 있다. 강풍피해로 고사위기에 처한 정이품송 아들나무 한 그루도 옮겨져 후계목으로 성장하고 있다. 속리산 정이품송 인근에는 소나무 테마숲인 ‘솔향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보은군이 38억원을 들여 조성한 이 공원에는 소나무 생태 및 약리작용을 소개하는 홍보전시관과 소나무 양묘장이 있다. 바로 옆에는 둘리의 숲속여행이라는 테마숲이 조성되어 있다. 강풍피해로 고사위기에 처한 정이품송 아들나무 한 그루도 옮겨져 후계목으로 성장하고 있다.

    주소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600
    연락처043-540-3774

  • 2
    선병국 가옥,국내여행,여행지추천
    선병국 가옥

    1984년 중요민속자료 제134호로 지정된 선병국 가옥은 1919~1921년 하개리 마을에 지은 전통가옥이다. 안채·사랑채·사당의 3공간으로 되어 있으며 홑처마로 서까래가 길어 처마 깊이가 깊다. 사당은 3칸으로 옆에 재실 3칸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당대 제일의 목수들을 뽑아 이상형으로 집을 지었다 전한다. 1984년 중요민속자료 제134호로 지정된 선병국 가옥은 1919~1921년 하개리 마을에 지은 전통가옥이다. 안채·사랑채·사당의 3공간으로 되어 있으며 홑처마로 서까래가 길어 처마 깊이가 깊다. 사당은 3칸으로 옆에 재실 3칸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당대 제일의 목수들을 뽑아 이상형으로 집을 지었다 전한다.

    주소충청북도 보은군 장안면 개안리153
    연락처043-543-7177

  • 3
    삼년산성,국내여행,여행지추천
    삼년산성

    삼년산성은 신라가 축성한 석성이다. 3년 만에 완공했다고 하여 ‘삼년산성’이라고 불린다. 성벽의 기둥 역할을 하고 적의 동향을 관측하기 위해 성벽 일부를 둥근 모양으로 돌출시킨 곡성, 토사 없이 돌로 벽면을 이룬 축조법 등은 뛰어난 축성기법을 보여준다. 규모와 건축기법 등을 볼 때 뛰어난 산성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사적 제 235호로 지정되어 있다. 삼년산성은 신라가 축성한 석성이다. 3년 만에 완공했다고 하여 ‘삼년산성’이라고 불린다. 성벽의 기둥 역할을 하고 적의 동향을 관측하기 위해 성벽 일부를 둥근 모양으로 돌출시킨 곡성, 토사 없이 돌로 벽면을 이룬 축조법 등은 뛰어난 축성기법을 보여준다. 규모와 건축기법 등을 볼 때 뛰어난 산성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사적 제 235호로 지정되어 있다.

    주소충청북도 보은군 보은읍 성주1길 104 사찰
    연락처043-542-3384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