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주남저수지 탐방둘레길, 무학산둘레길, 진해드림로드, 정병산 숲속나들이길 등 다양한 도보여행지로 발길을 유혹하고 있는 경남 창원. 이중 이은상·김춘수·천상병의 문학을 기리는 마산문학관, 김달진 시인의 생가를 복원한 김달진문학관과 반야월 등 음악인들의 자료가 산재한 마산음악관에 마산어시장까지 둘러보는 여정은 창원의 내로라할 만한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마산의 근대 문학은 일제강점기를 거친 암울한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다양한 문학적 성과를 일궈낸 독특한 문학의 향기를 간직한다. 이은상, 김춘수, 천상병 등 마산 출신 작가들의 빛나는 실천문학정신을 이어받아 지역문화의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문학실천을 통해 마산문학의 미래를 펼쳐나가고자 문화향유의 열린 공간으로 자리해 있다. 마산의 근대 문학은 일제강점기를 거친 암울한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다양한 문학적 성과를 일궈낸 독특한 문학의 향기를 간직한다. 이은상, 김춘수, 천상병 등 마산 출신 작가들의 빛나는 실천문학정신을 이어받아 지역문화의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문학실천을 통해 마산문학의 미래를 펼쳐나가고자 문화향유의 열린 공간으로 자리해 있다.
주소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노산북8길 49-1
연락처055-225-7193
매년 가을 마산의 대표 축제인 ‘마산어시장축제’가 성황리에 펼쳐진다. 마산에선 전어와 함꼐 어시장의 역사도 깊고 유명한 만큼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어시장축제가 2000년에 시작됐다. 전어뿐 아니라 활어, 건어물, 젓갈 등 다양한 종류의 수산물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어 마산의 맛거리를 제공하는 지역축제로써 면모를 갖추고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볼거리가 다채롭다. 매년 가을 마산의 대표 축제인 ‘마산어시장축제’가 성황리에 펼쳐진다. 마산에선 전어와 함꼐 어시장의 역사도 깊고 유명한 만큼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어시장축제가 2000년에 시작됐다. 전어뿐 아니라 활어, 건어물, 젓갈 등 다양한 종류의 수산물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어 마산의 맛거리를 제공하는 지역축제로써 면모를 갖추고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볼거리가 다채롭다.
주소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포동2가
연락처055-221-0671
고도의 정신주의 시세계를 열었던 시인이자 승려였으며 한학자이자 교사로 일생을 살아온 월하 김달진 선생의 고향인 진해시 웅동 소사리 마을에 생가를 복원하고, 이곳에 2005년 10월 문학관을 세워 선생의 문학과 불교에 대한 열정을 기념하며 문학적 혼을 알리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가을 김달진문학제를 개최하고 있다. 고도의 정신주의 시세계를 열었던 시인이자 승려였으며 한학자이자 교사로 일생을 살아온 월하 김달진 선생의 고향인 진해시 웅동 소사리 마을에 생가를 복원하고, 이곳에 2005년 10월 문학관을 세워 선생의 문학과 불교에 대한 열정을 기념하며 문학적 혼을 알리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가을 김달진문학제를 개최하고 있다.
주소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소사로59번길 13
연락처055-547-2623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