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영남의 중심이자 아름다운 빛이 들어오는 밀양은 전통의 얼이 담긴 관광요소들이 즐비하다. 사찰이나 서원, 유적지 등은 밀양8경과 더불어 밀양의 아름다운 볼거리를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밀양 영남루는 우리나라 3대 누각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신라 경덕왕 때 영남사의 부속 누각에서 유래된 건물로 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이다. 현재 보물 제 147호로 지정되었으며 그 명성에 걸맞게 당대 학자들의 글이 즐비하게 걸려있다. 퇴계 이황, 목은 이색, 삼우당 문익점이 영남루의 경치에 대해 쓴 시문들이 대표적이다. 밀양 영남루는 우리나라 3대 누각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신라 경덕왕 때 영남사의 부속 누각에서 유래된 건물로 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이다. 현재 보물 제 147호로 지정되었으며 그 명성에 걸맞게 당대 학자들의 글이 즐비하게 걸려있다. 퇴계 이황, 목은 이색, 삼우당 문익점이 영남루의 경치에 대해 쓴 시문들이 대표적이다.
주소경상남도 밀양시 중앙로 324
연락처055-359-5590
유생들을 교육하고 제사를 지내던 표충서원이 사찰 내에 위치한 특색 있는 곳으로 신라 무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하였다. 임진왜란 때 큰 공을 세운 서산, 사명, 기허당 등의 대사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표충서원이 이전하면서 절 이름도 표충사로 고쳐졌으며 표충사 일대에는 각종 전설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유생들을 교육하고 제사를 지내던 표충서원이 사찰 내에 위치한 특색 있는 곳으로 신라 무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하였다. 임진왜란 때 큰 공을 세운 서산, 사명, 기허당 등의 대사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표충서원이 이전하면서 절 이름도 표충사로 고쳐졌으며 표충사 일대에는 각종 전설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주소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31-2
연락처055-352-1150
표충사박물관은 사명대사의 유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표충사에 내려온 청동함은향완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고려향로로 뽑힌다. 그밖에도 사명대사의 금란가사와 교지, 깃발 등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주변관광지로는 표충사와 반계정 등이 있다. 매주 화요일에는 휴관한다. 표충사박물관은 사명대사의 유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표충사에 내려온 청동함은향완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고려향로로 뽑힌다. 그밖에도 사명대사의 금란가사와 교지, 깃발 등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주변관광지로는 표충사와 반계정 등이 있다. 매주 화요일에는 휴관한다.
주소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시전중앙1길
연락처055-359-5644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