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강원도는 어디를 가나 아름답지만 그중에서도 횡성 땅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조건들을 고루 갖추고 있다. 치악산을 중심으로 산행에 알맞은 명산과 계곡들이 즐비해 이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심신을 건강하게 만든다. 여기에, 감칠맛이 일품인 명품 횡성한우를 맛보면 더할나위 없을 것이다.
강원도에서 양양장 다음으로 크게 열리는 정기시장이다. 읍내 중심부에서 시작해 중앙시장 옆길을 에워 돌며 삼일로 앞까지 이어진 난전은 그 규모를 짐작케 한다. 기록에 의하면 1910년대 이전에 설립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횡성시장은 오일장과 함께 우시장도 그 역사가 깊다. 새벽 4시면 장이 열리자 여기저기서 흥정하는 소리로 시끌벅적하다. 강원도에서 양양장 다음으로 크게 열리는 정기시장이다. 읍내 중심부에서 시작해 중앙시장 옆길을 에워 돌며 삼일로 앞까지 이어진 난전은 그 규모를 짐작케 한다. 기록에 의하면 1910년대 이전에 설립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횡성시장은 오일장과 함께 우시장도 그 역사가 깊다. 새벽 4시면 장이 열리자 여기저기서 흥정하는 소리로 시끌벅적하다.
주소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읍상리 292-5
연락처033-342-2389
4번국도를 타고 섬강유원지를 지나면 횡성댐과 횡성호가 차례로 나타난다. 지역민들의 휴식공간이기도 한 횡성호는 한편으로는 댐으로 계곡을 막아 형성된 지난날 마을을 떠나야 했던 수몰민들의 잃어버린 삶도 엿보게 한다. 횡성댐은 물홍보관을 따로 마련해두고 있으며, 호수변에는 산장이나 전망 좋은 찻집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정경을 연출하고 있다. 4번국도를 타고 섬강유원지를 지나면 횡성댐과 횡성호가 차례로 나타난다. 지역민들의 휴식공간이기도 한 횡성호는 한편으로는 댐으로 계곡을 막아 형성된 지난날 마을을 떠나야 했던 수몰민들의 잃어버린 삶도 엿보게 한다. 횡성댐은 물홍보관을 따로 마련해두고 있으며, 호수변에는 산장이나 전망 좋은 찻집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정경을 연출하고 있다.
주소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중금리
연락처033-340-2545
횡성축협에서 운영하는 횡성축협한우프라자에서는 전문식당과 셀프식당을 운영한다. 전문식당에서는 다양한 횡성한우 요리를 판매하며, 셀프식당에서는 직접 구매한 한우를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한우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횡성축협에서 운영하는 횡성축협한우프라자에서는 전문식당과 셀프식당을 운영한다. 전문식당에서는 다양한 횡성한우 요리를 판매하며, 셀프식당에서는 직접 구매한 한우를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한우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주소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337
연락처033-343-9908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