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화천은 물의 역사가 깊게 서린 고장이다. 깊은 산골이라 소금이 귀했기에 약 100년 전까지만 해도 화천강줄기를 타고 멀리서 소금배가 올라오는 날이면 쪽배축제가 붕어섬에서 크게 벌어졌다. 지금 그 자리를 산천어축제장이 대신한다. 해를 가장 먼저 받는다는 해산이 화천강과 어울려 고고한 자태를 뽐내고 구운계곡을 따라가면 촛대바위가 장대하게 솟아 있다.
해산터널에서 평화의댐 방향으로 460번 지방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해산령전망대를 만날 수 있다. 여기서 아득하게 보이는 비수구미 계곡과 도열하는 숲이 환상적이다. 해산 산행도 좋다. 파로호 옆 조명동이나 운봉동에서 계곡과 능선을 따라 북쪽으로 오르거나, 해산령쉼터에서 오르는 방법이 있다. 평화의댐 인근에는 비목공원이 있어 둘러볼 만하다. 해산터널에서 평화의댐 방향으로 460번 지방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해산령전망대를 만날 수 있다. 여기서 아득하게 보이는 비수구미 계곡과 도열하는 숲이 환상적이다. 해산 산행도 좋다. 파로호 옆 조명동이나 운봉동에서 계곡과 능선을 따라 북쪽으로 오르거나, 해산령쉼터에서 오르는 방법이 있다. 평화의댐 인근에는 비목공원이 있어 둘러볼 만하다.
주소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동촌리
연락처033-440-2575
화천 산천어축제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겨울축제로, 국내뿐만 아니라 이제는 세계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다. 산천어구이 시식, 산천어 맨손잡기 등 산천어를 연계한 각종 프로그램은 물론, 눈과 얼음 위에서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얼음나라화천광장 일원에서 이어진다. 이중 단연 인기는 얼음낚시. 잡은 산천어를 회나 구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화천 산천어축제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겨울축제로, 국내뿐만 아니라 이제는 세계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다. 산천어구이 시식, 산천어 맨손잡기 등 산천어를 연계한 각종 프로그램은 물론, 눈과 얼음 위에서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얼음나라화천광장 일원에서 이어진다. 이중 단연 인기는 얼음낚시. 잡은 산천어를 회나 구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주소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상리
연락처1688-3005
화천강에 떠있는 붕어섬은 춘천댐 담수로 인하여 생겨났다. 다양한 레포츠시설과 수변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는 붕어섬은 환경보존이 잘되어 있어 자연휴양을 고루 즐길 수 있다. 섬 내에 많은 수목이 자연스럽게 밀집되어 있어 드라마, 영화 등의 촬영배경이 되고 있다. 또 매년 1월에 낭천얼음축제, 6월에 비목문화제, 10월에 용화축전 등의 지역문화제가 열린다. 화천강에 떠있는 붕어섬은 춘천댐 담수로 인하여 생겨났다. 다양한 레포츠시설과 수변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는 붕어섬은 환경보존이 잘되어 있어 자연휴양을 고루 즐길 수 있다. 섬 내에 많은 수목이 자연스럽게 밀집되어 있어 드라마, 영화 등의 촬영배경이 되고 있다. 또 매년 1월에 낭천얼음축제, 6월에 비목문화제, 10월에 용화축전 등의 지역문화제가 열린다.
주소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하1리 붕어섬
연락처033-440-2575
매월당 김시습이 한눈에 보고 반했다는 곡은구곡을 따라가다 보면 화악산 북쪽 기슭 기암괴석들 사이로 맑은 계곡 물이 비단결처럼 흘러내린 곳에 자리한 약 20m 높이의 촛대바위를 만날 수 있다. 경기 5악 중에서도 으뜸가는 화악산은 좌우로 뻗은 골과 높은 능선을 따라 여러 계곡이 발달해 사시사철 산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매월당 김시습이 한눈에 보고 반했다는 곡은구곡을 따라가다 보면 화악산 북쪽 기슭 기암괴석들 사이로 맑은 계곡 물이 비단결처럼 흘러내린 곳에 자리한 약 20m 높이의 촛대바위를 만날 수 있다. 경기 5악 중에서도 으뜸가는 화악산은 좌우로 뻗은 골과 높은 능선을 따라 여러 계곡이 발달해 사시사철 산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소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고성리
연락처033-441-1034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