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원의 총천연색 꿈이 있는 태백 당일코스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고원의 총천연색 꿈이 있는 태백 당일코스2

사람이 몰리지 않아 호젓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고원의 도시 태백시는 연화산을 따라 장쾌한 주능선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며 함백산, 대덕산, 백병산, 두타산, 청옥산, 오대산, 계방산 등 명산들을 차례로 조망하는 맛도 일품이다. 그러면서 가까이에는 황지연못, 연화산유원지, 철암역, 구문소 등을 두루 둘러볼 수 있는 주옥같은 명소를 내어준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강원 태백시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황지연못,국내여행,여행지추천
    황지연못

    연화산 정상 옥녀봉 서쪽 기슭에 옥녀가 머리를 풀고 엎드린 형상의 ‘옥녀산발형’이라는 명당이 있다. 이곳이 황지연못 물대야에 해당한다는 말도 있다. 낙동강 1,300리의 발원지이자 한국명수 100선에 속하는 황지연못은 시내 중심부 황지동에 자리해 있다. 연못의 둘레는 100m. 상지, 중지, 하지로 구분되며 하루 5,000여 톤의 물이 용출된다. 연화산 정상 옥녀봉 서쪽 기슭에 옥녀가 머리를 풀고 엎드린 형상의 ‘옥녀산발형’이라는 명당이 있다. 이곳이 황지연못 물대야에 해당한다는 말도 있다. 낙동강 1,300리의 발원지이자 한국명수 100선에 속하는 황지연못은 시내 중심부 황지동에 자리해 있다. 연못의 둘레는 100m. 상지, 중지, 하지로 구분되며 하루 5,000여 톤의 물이 용출된다.

    주소강원도 태백시 오투로1길 1-8
    연락처033-550-2828

  • 2
    연화산유원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연화산유원지

    하산로 입구 연화산유원지엔 충혼탑, 연화폭포가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아 인적이 드문 이곳은 사철 빼어난 풍광을 연출한다. 특히 겨울에 찾으면 설산의 장쾌한 조망을 맛볼 수 있고, 봄에 찾으면 야생화 산행을 겸할 수 있다. 하산로 입구 연화산유원지엔 충혼탑, 연화폭포가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아 인적이 드문 이곳은 사철 빼어난 풍광을 연출한다. 특히 겨울에 찾으면 설산의 장쾌한 조망을 맛볼 수 있고, 봄에 찾으면 야생화 산행을 겸할 수 있다.

    주소강원도 태백시 백산동 산53
    연락처033-581-0029

  • 3
    철암역,국내여행,여행지추천
    철암역

    연화산·백병산·두골산을 사방에 두른 철암마을은 광부들의 고된 삶이 스민 추억의 공간이자 역사의 현장이다. 철암역은 철암역두선탄장(국가등록문화재 21호)을 끼고 있다. 비축용 석탄이 산처럼 쌓인 저탄장 아래 회색 건물이 선탄장이다.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서 박중훈과 안성기가 ‘맞짱’을 뜬 유명한 곳이다. 지금은 장성광업소만이 맥을 이으며 마을 벽화 속에 과거의 기억을 새겨넣었다. 연화산·백병산·두골산을 사방에 두른 철암마을은 광부들의 고된 삶이 스민 추억의 공간이자 역사의 현장이다. 철암역은 철암역두선탄장(국가등록문화재 21호)을 끼고 있다. 비축용 석탄이 산처럼 쌓인 저탄장 아래 회색 건물이 선탄장이다.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서 박중훈과 안성기가 ‘맞짱’을 뜬 유명한 곳이다. 지금은 장성광업소만이 맥을 이으며 마을 벽화 속에 과거의 기억을 새겨넣었다.

    주소강원도 태백시 철암동 370-1
    연락처1544-7788

  • 4
    구문소,국내여행,여행지추천
    구문소

    1,300리 낙동강이 낙동정맥의 연화산 끝자락을 뚫고 지나가는 한국 유일의 천천(穿川)인 동점동 구문소 일대는 삼엽충 화석 등 고생대지질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자연학습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중국 하나라 시조 우왕이 황하의 홍수를 다스르기 위해 뚫었다는 전설이 있는 구문소는 바로 옆에는 일제가 탄전을 개발하기 위해 1937년 뚫은 ‘우혈모기’도 있다. 1,300리 낙동강이 낙동정맥의 연화산 끝자락을 뚫고 지나가는 한국 유일의 천천(穿川)인 동점동 구문소 일대는 삼엽충 화석 등 고생대지질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자연학습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중국 하나라 시조 우왕이 황하의 홍수를 다스르기 위해 뚫었다는 전설이 있는 구문소는 바로 옆에는 일제가 탄전을 개발하기 위해 1937년 뚫은 ‘우혈모기’도 있다.

    주소강원도 태백시 동점동
    연락처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