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새해가 시작되며 한파의 기세가 더욱 매몰차다. 이열치열이 있다면 이한치한도 있는 법. ‘산소도시’를 표방하는 강원도 태백은 태백산 눈 축제와 눈썰매장이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를 만족시킨다. 게다가 천제단과 단군성전, 석탄박물관 등은 태백시를 가장 잘 드러내주는 명소인 동시에 모두 태백산에 몰려 있어 여행의 묘미를 배가시킨다.
하루 2,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태백산눈썰매장은 해발 850m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30m의 초대형 눈미끄럼틀과 얼음 미끄럼틀, 튜브라이더, 120m의 대형 슬로프를 타고 내려오는 태백산 눈썰매장은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인기다. 특히 튜브트레인을 타고 내려오며 짜릿한 즐거움을 느끼는 스노래프팅은 스릴 만점이다. 하루 2,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태백산눈썰매장은 해발 850m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30m의 초대형 눈미끄럼틀과 얼음 미끄럼틀, 튜브라이더, 120m의 대형 슬로프를 타고 내려오는 태백산 눈썰매장은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인기다. 특히 튜브트레인을 타고 내려오며 짜릿한 즐거움을 느끼는 스노래프팅은 스릴 만점이다.
주소강원도 태백시 천제단길 187
연락처033-553-5647
‘석탄과 자연 그리고 인간’이라는 주제로 석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역사성을 재조명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이 마련되어 있다. 지질관과 석탄의 생성에 대한 전시물부터 지금은 볼 수 없는 탄광촌의 생활상까지 엿볼 수 있다. 무엇보다 탄광 갱도를 타고 내려가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갱도관도 인기가 좋다. ‘석탄과 자연 그리고 인간’이라는 주제로 석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역사성을 재조명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이 마련되어 있다. 지질관과 석탄의 생성에 대한 전시물부터 지금은 볼 수 없는 탄광촌의 생활상까지 엿볼 수 있다. 무엇보다 탄광 갱도를 타고 내려가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갱도관도 인기가 좋다.
주소강원도 태백시 소도동 166
연락처033-552-7730
당골계곡 안쪽으로 들어서면 단군성전이 자리하고 있다. 지역의 뜻있는 인사들이 단기 4312년 지내던 태백산 천제의식을 현재의 자리로 옮겨와 단군을 모시는 성전을 마련했다. 개천절이면 이곳에서 단군제를 지내고 있으며, 관광객들도 들러 참배를 올리고 가는 명소이다. 단군성전 앞에 마련된 이글루카페에선 차와 커피를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당골계곡 안쪽으로 들어서면 단군성전이 자리하고 있다. 지역의 뜻있는 인사들이 단기 4312년 지내던 태백산 천제의식을 현재의 자리로 옮겨와 단군을 모시는 성전을 마련했다. 개천절이면 이곳에서 단군제를 지내고 있으며, 관광객들도 들러 참배를 올리고 가는 명소이다. 단군성전 앞에 마련된 이글루카페에선 차와 커피를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주소강원도 태백시 문곡소도동 184
연락처033-552-9788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