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김유정문학촌’을 찾는 관광객이 부쩍 늘었다. 김유적역사가 그 역할을 대신하면서 영영 잊혀질 것 같았던 신남역에는 강촌 레일바이크가 운행되면서 각종 개발‧관광호재와 맞물려 요즘 춘천이 한바탕 들썩이고 있다.
경춘선 복선 전철을 타고 춘천으로 향하다 보면 김유정역에 닿는다. 이곳에 위치한 실레마을은 김유정의 고향이자 그의 소설들의 배경지로서 현재 김유정문학촌이 형성돼 있다. 짧지만 왕성한 문단 활동으로 20세기 초반 한국 소설 문학에 뚜렷한 족적을 남긴 작가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살펴볼 수 있다. 경춘선 복선 전철을 타고 춘천으로 향하다 보면 김유정역에 닿는다. 이곳에 위치한 실레마을은 김유정의 고향이자 그의 소설들의 배경지로서 현재 김유정문학촌이 형성돼 있다. 짧지만 왕성한 문단 활동으로 20세기 초반 한국 소설 문학에 뚜렷한 족적을 남긴 작가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살펴볼 수 있다.
주소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증리 868-1
연락처033-261-4650
아담한 옛 간이역 신남역은 2004년 김유정역으로 역명을 변경하고, 2010년 한옥 형태로 문을 열면서 뒷전으로 물러났다. 그러면서 동시에 옛 경춘선 구간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듯 했지만 요즘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어 평일에도 이용객이 많다. 레일바이크로 김유정역에서 강촌역까지 북한강 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아담한 옛 간이역 신남역은 2004년 김유정역으로 역명을 변경하고, 2010년 한옥 형태로 문을 열면서 뒷전으로 물러났다. 그러면서 동시에 옛 경춘선 구간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듯 했지만 요즘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어 평일에도 이용객이 많다. 레일바이크로 김유정역에서 강촌역까지 북한강 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주소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증리 323-2
연락처033-245-1000
의암댐에서 가까운 춘천시 어귀의 공지천변에는 공지천유원지가 조성되어 있다. 조각공원과 분수대, 야외공연장 등을 포함하고 있는 공지천유원지는 전적기념관과 에티오피아 참전기념비, 보트장 등의 특별한 시설들이 있어 연중 찾는 이들로 붐비는 곳이다. 의암댐에서 가까운 춘천시 어귀의 공지천변에는 공지천유원지가 조성되어 있다. 조각공원과 분수대, 야외공연장 등을 포함하고 있는 공지천유원지는 전적기념관과 에티오피아 참전기념비, 보트장 등의 특별한 시설들이 있어 연중 찾는 이들로 붐비는 곳이다.
주소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연락처033-250-3089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