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휴전선 너머 비무장지대(DMZ)를 따라 북한의 평강에서 발원한 한탄강은, 화산활동의 결과로 용과 만나 만들어낸 철원평야를 가로지른다. 철원은 이 안에서 독특한 명소를 여럿 간직하고 있다. 분단과 평화의 상징인 DMZ 일원을 중심으로 노동당사와 백마고지, 월정리역, 철원두루미관, 철원평화전망대를 들러 제2땅굴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상가주택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장날은 매월 4일, 9일 열린다. 미원시장에서는 다른 재래시장의 북적임을 기대해서는 안된다. 어르신들이 펼쳐놓은 노점이 대부분으로 소박하고 조용하다. 시장에 놓이는 상품은 공산품은 거의 없고 인근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이 대부분이다. 상가주택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장날은 매월 4일, 9일 열린다. 미원시장에서는 다른 재래시장의 북적임을 기대해서는 안된다. 어르신들이 펼쳐놓은 노점이 대부분으로 소박하고 조용하다. 시장에 놓이는 상품은 공산품은 거의 없고 인근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이 대부분이다.
주소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미원시내 2길 14-22 14-4
연락처043-297-0180
일제강점기시대 독립운동가·역사가·언론인이었던 단재 신채호 선생의 사당 및 묘소는 낭성면 귀래리에 있다. 1979년 묘역을 정화하고 사당을 세웠다. 정면에 ‘단재영각’이라는 현판이 걸려있고, 사당 앞에 ‘정기문’이라 이름 붙인 대문을 세우고 둘레에는 담장을 둘렀다. 묘소는 선생이 어린 시설에 살던 옛 집터이다. 일제강점기시대 독립운동가·역사가·언론인이었던 단재 신채호 선생의 사당 및 묘소는 낭성면 귀래리에 있다. 1979년 묘역을 정화하고 사당을 세웠다. 정면에 ‘단재영각’이라는 현판이 걸려있고, 사당 앞에 ‘정기문’이라 이름 붙인 대문을 세우고 둘레에는 담장을 둘렀다. 묘소는 선생이 어린 시설에 살던 옛 집터이다.
주소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귀래리
연락처043-251-3286
청주시 현도면 오박사마을은 자연학교 교장 오노균 충청대교수가 친환경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세운 곳이다. 오박사마을에는 전국에서 가족단위와 대학생들의 농촌체험, 태권도지도자 성지순례, 새마을지도자 연수, 각종 동아리 모임 등에서 참가 하고 있다. 청주시 현도면 오박사마을은 자연학교 교장 오노균 충청대교수가 친환경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세운 곳이다. 오박사마을에는 전국에서 가족단위와 대학생들의 농촌체험, 태권도지도자 성지순례, 새마을지도자 연수, 각종 동아리 모임 등에서 참가 하고 있다.
주소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시목2길 39-17
연락처043-269-0123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