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품고 있는 속초는 산, 바다, 호수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둘러볼 만한 곳이 많다. 설악산과 동해바다뿐 아니라 곳곳에 비경을 품은 곳이 산재해 있다. 뿐만 아니라 설악산 근처 숙소에서 본 울산바위와 둘쨋날 본 울산바위, 셋쨋날의 울산바위가 사뭇 그 풍경이 모두 다르듯 한 자리에 머물며 보면 볼수록 감탄을 쏟아내는 것이 속초 여행이다.
속초팔경의 하나로 설악산 대청봉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쌍천 옆 소나무 숲 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1934년 한말의 성리학자 매곡처사(梅谷處士) 오윤환 선생이 건립한 6각 정자인데 ‘육모정’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정자 남쪽에는 학무정, 북쪽에는 영모재, 북동쪽에는 인지당, 남서쪽에는 경의재라 현판에 새겨져 있다. 울창한 송림 잘 어우러져 고옥한 풍취가 살아난다. 속초팔경의 하나로 설악산 대청봉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쌍천 옆 소나무 숲 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1934년 한말의 성리학자 매곡처사(梅谷處士) 오윤환 선생이 건립한 6각 정자인데 ‘육모정’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정자 남쪽에는 학무정, 북쪽에는 영모재, 북동쪽에는 인지당, 남서쪽에는 경의재라 현판에 새겨져 있다. 울창한 송림 잘 어우러져 고옥한 풍취가 살아난다.
주소강원도 속초시 도문동
연락처033-636-7700
달마봉은 신흥사 앞의 세심천 건너 동편에 솟아있는 봉우리로 해발 635m의 바위산이다. 산봉우리의 둥글기가 흡사 달마와 같다하여 달마봉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달마봉에 오르면 오른쪽에 보이는 영랑호의 잔잔한 물결에 달마봉의 모습이 비친다. 또한 영랑호와 청초호의 잔잔한 물결, 동해의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올 때 장관을 연출한다. 현재 달마봉은 설악산 희귀 야생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의 보고로서 탐방객들의 샛길을 따로 지정해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달마봉은 신흥사 앞의 세심천 건너 동편에 솟아있는 봉우리로 해발 635m의 바위산이다. 산봉우리의 둥글기가 흡사 달마와 같다하여 달마봉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달마봉에 오르면 오른쪽에 보이는 영랑호의 잔잔한 물결에 달마봉의 모습이 비친다. 또한 영랑호와 청초호의 잔잔한 물결, 동해의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올 때 장관을 연출한다. 현재 달마봉은 설악산 희귀 야생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의 보고로서 탐방객들의 샛길을 따로 지정해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주소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146
연락처033-636-4300
남한에서 가장 멋진 암괴로 알려진 설악산 울산바위(해발 873m)는 산허리에 구름이 휘감길 때 흡사 구름 꽃송이가 피어나는 모습이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다. 정상에 오르면 대청봉도 보이고 외설악 전경도 눈에 들어온다.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울산바위는 사방이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둘레가 4km에 달한다. 바위 정상까지 왕복하는데 서너 시간이 소요된다. 남한에서 가장 멋진 암괴로 알려진 설악산 울산바위(해발 873m)는 산허리에 구름이 휘감길 때 흡사 구름 꽃송이가 피어나는 모습이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다. 정상에 오르면 대청봉도 보이고 외설악 전경도 눈에 들어온다.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울산바위는 사방이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둘레가 4km에 달한다. 바위 정상까지 왕복하는데 서너 시간이 소요된다.
주소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146
연락처033-636-4300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