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동부산 지역들의 비약적 발전에 상대적으로 주춤했으나 천혜의 관광자원과 문화를 조화시키고, 수산·물류산업 특화사업, 도시 재창조사업을 통해 살고 싶은 행복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서구. 임시수도기념관, 구덕골목시장, 대신공원 등만 둘러보더라도 천혜의 자연자원 속에 주민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환경으로 나날이 변모해가는 고장임을 확인할 수 있다.
6.25동란 때 부산 임시수도로 있을 때 이승만 대통령 관저로 사용하였던 곳으로,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53호로 지정되었다. 국난극복의 역사적 현장을 길이 보전하여 후세에 물려줌으로서 민족사의 암울한 시기를 깨닫게 하고 조국통일과 번영의 산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임시수도 당시 대통령관저 복원공사를 거쳐 한국전쟁에 관한 각종 자료를 전시해놓았다. 6.25동란 때 부산 임시수도로 있을 때 이승만 대통령 관저로 사용하였던 곳으로,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53호로 지정되었다. 국난극복의 역사적 현장을 길이 보전하여 후세에 물려줌으로서 민족사의 암울한 시기를 깨닫게 하고 조국통일과 번영의 산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임시수도 당시 대통령관저 복원공사를 거쳐 한국전쟁에 관한 각종 자료를 전시해놓았다.
주소부산광역시 서구 부민동3가 22
연락처051-244-6345
구덕교차로 인근에 자리한 구덕골목시장은 최근 깔끔하게 단장된 모습이 눈길을 끈다. 항아리, 방아돌, 금줄, 꽃으로 시장 곳곳을 장식해 상인은 물론 시장을 찾은 소비자에게도 기쁨을 주고 있다. 영세한 재래시장이 대형할인매장과 경쟁하는 것은 역부족이지만, 상가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재래시장 특유의 차별화 전략을 꾀한 것이다. 구덕교차로 인근에 자리한 구덕골목시장은 최근 깔끔하게 단장된 모습이 눈길을 끈다. 항아리, 방아돌, 금줄, 꽃으로 시장 곳곳을 장식해 상인은 물론 시장을 찾은 소비자에게도 기쁨을 주고 있다. 영세한 재래시장이 대형할인매장과 경쟁하는 것은 역부족이지만, 상가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재래시장 특유의 차별화 전략을 꾀한 것이다.
주소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동3가
연락처051-888-8254
서구의 서대신동과 동대신동에 걸친 산기슭에 구획된 이 공원은 1968년 중앙 근린공원으로 지정되었다. 70년 수령의 나무들이 울창해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좋고, 갖가지 운동시설과 궁도장, 저수지, 약수터, 민속 석조물 등 많은 볼 거리를 갖추고 구덕도서관과 구덕야영장, 구덕민속예술관과 같은 공공시설도 모두 대신공원 내에 들어서 있다. 서구의 서대신동과 동대신동에 걸친 산기슭에 구획된 이 공원은 1968년 중앙 근린공원으로 지정되었다. 70년 수령의 나무들이 울창해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좋고, 갖가지 운동시설과 궁도장, 저수지, 약수터, 민속 석조물 등 많은 볼 거리를 갖추고 구덕도서관과 구덕야영장, 구덕민속예술관과 같은 공공시설도 모두 대신공원 내에 들어서 있다.
주소부산광역시 서구 서대신동3가
연락처051-888-8254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