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이국적인 곳, 용산구 당일코스 1,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국적인 곳, 용산구 당일코스 1

용산구는 이국적인 옛 전통과 이국적인 색깔이 공존하는 곳이다. 가족공원의 옛 사당부터 순국선열의 흔적까지 우리네 역사를 두루 돌아볼 수 있다. 또 최첨단 테크놀로지를 선도하는 용산전자상가 등 다양한 쇼핑거리가 있어 둘러보기 좋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서울 용산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이상화고택,국내여행,여행지추천
    이상화고택

    이상화 고택은 일제에 저항한 민족시인으로 선생의 저항정신을 기리기 위함과 1999년 고택을 보존하자는 시민운동을 시작으로 복원과 보수를 거쳐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체험관에서는 선생의 유품과 생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이상화 고택은 일제에 저항한 민족시인으로 선생의 저항정신을 기리기 위함과 1999년 고택을 보존하자는 시민운동을 시작으로 복원과 보수를 거쳐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체험관에서는 선생의 유품과 생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 6-1
    연락처053-256-3762

  • 2
    서상돈고택,국내여행,여행지추천
    서상돈고택

    조선 고종 때 민족 운동가였던 서상돈 선생은 1907년 금연으로 국채 1300만 환을 보상한다는 국채보상운동을 전개하며 독립운동을 펼쳤다. 이상화 고택 바로 옆에 위치하여 선생의 숭고한 뜻과 넋을 기리고 있다. 조선 고종 때 민족 운동가였던 서상돈 선생은 1907년 금연으로 국채 1300만 환을 보상한다는 국채보상운동을 전개하며 독립운동을 펼쳤다. 이상화 고택 바로 옆에 위치하여 선생의 숭고한 뜻과 넋을 기리고 있다.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 6-1
    연락처053-256-3762

  • 3
    서문시장,국내여행,여행지추천
    서문시장

    조선 중기 때 조성된 서문시장은 약 4000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으며 상인 수만 2만여 명에 이른다. 대구의 자랑 섬유관련 품목은 물론 의류, 건어물, 해산물, 농산물 등 판매하는 종류도 다양하다. 조선 중기 때 조성된 서문시장은 약 4000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으며 상인 수만 2만여 명에 이른다. 대구의 자랑 섬유관련 품목은 물론 의류, 건어물, 해산물, 농산물 등 판매하는 종류도 다양하다.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큰장로26길 45
    연락처053-256-6341

  • 4
    달성공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달성공원

    대구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달성공원은 사적 제62호로 지정된 달구벌의 토성 달성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현재는 자연근린공원으로 동물원과 조경수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구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달성공원은 사적 제62호로 지정된 달구벌의 토성 달성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현재는 자연근린공원으로 동물원과 조경수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달성공원로 35
    연락처053-554-7907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