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경기 용인시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113위
-
-
- 12월
- 132위
-
-
- 1월
- 110위
-
-
- 2월
- 151위
-
-
- 3월
- 102위
-
-
- 4월
- 115위
-
-
- 5월
- 112위
-
-
- 6월
- 145위
-
-
- 7월
- 135위
-
-
- 8월
- 139위
-
-
- 9월
- 141위
-
-
- 10월
- 150위
-
-
먹어보기양념,기타
백암순대
백암순대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 중 하나로 용인 백암면의 오일장에서 팔리던 음식이다. 백암면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돼지 사육농가를 가지고 있고, 가까운 곳에 도축장이 있어 순대의 재료를 얻기가 쉬웠다. 돼지막창에 부추, 양파, 깻잎, 대파 등 야채와 찹쌀이 듬뿍 넣고 만들어 고소하고 담백하다. 쫀득한 겉과 부드러운 속이 함께 씹히는 맛이 아주 일품이다.
깨알 정보tip
백암순대가 인기 있는 이유는 순대 특유의 냄새가 다른 순대에 비해 적게 나기 때문이다. 선지의 양을 줄여 냄새를 줄이는 대신 채소를 더 많이 넣어 담백하고 부드럽다. 순대 자체도 맛있지만 순대국밥으로 즐기는 것도 별미다. 푹 고아낸 돼지육수에 머리고기와 오소리감투를 듬뿍 넣어 만든 돼지국밥도 인기!
-
먹어보기국물요리
매운탕
매운탕에 들어있는 어류의 지방은 DHA등이 함유되어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의 예방 및 뇌세포의 구성 성분으로 노인의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어패류의 단백질은 육류의 단백질을 대체할 만큼 품질 면에서 뛰어나다. 뼈째 먹을 수 있는 생선은 칼슘과 인, 패류는 철분과 아연, 구리의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뼈와 치아, 두뇌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깨알정보 tip
1.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풀고 생선, 야채 등을 넣어서 끓인 찌개이다. 2. 매운탕 사용하는 민물 생선 중 메기, 붕어, 쏘가리를 으뜸으로 친다. 3. 조개류와 굴류등을 넣고 끌이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더해져 감칠맛이 난다. 4. 민물고기 매운탕은 푹 끓일수록 제맛이 난다. 처음 끓일 때는 담백한 맛이 나고 끓이면 끓일수록 국물이 진해져 제 맛이 난다.
-
먹어보기찜,구이
갈비
가족외식이나 직장인 회식 때 가장 즐겨먹는 음식이 갈비구이이다. 갈비의 맛은 우선 첫 번째로 고기 맛에 좌우된다. 기름이 적당히 있는 암소 갈비가 가장 맛있는데 뼈에 붙은 질긴 껍질을 잘 발라내고 잔 칼집을 넣어 줘야 한다. 갈비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기름을 붓고 바싹 지져먹는 것도 좋고 석쇠에 구울 때는 기름기가 약간 섞인 것이 더욱 맛있다.
깨알정보 tip
1. 돼지고기는 비타민B1이 풍부하다. 2. 비타민B1은 에너지 대사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식욕부진 및 무기력 해소에 도움을 준다. 3. 돼지고기는 또한 칼륨과 인이 많아 청소년과 성인 모두에게 좋다. 4. 아연이 함유해 중금속 해독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황사가 잦은 봄철에 추천하는 식재료이다.
-
먹어보기양념,기타
중화요리
용인 중국요리, 중화요리 맛집 중국 대륙에서 발달한 요리를 총 칭하는데 청요리 또는 중화요리라고도 한다. 넓은 영토 때문에 각각 지역적으로 풍토, 기후, 산물, 풍속, 습관이 다른 만큼 지방색이 두드러진 요리가 특징이다. 중국음식 중에서는 기름진 음식이 많은데 녹차와 우롱차를 함께 먹으면 지방을 분해하고 기름진 음식의 소화를 돕는다.
깨알정보 tip
1. 중국의 채식주의자들은 두부를 많이 먹지 않는다. 2. 중국의 채식주의적 요리는 커다랗고 다양한 야채를 포함하고 있으며 고기를 모방한 음식도 있는것이 특징이다. 3. 고기를 모방한 요리는 대부분 콩의 단백질과 글루텐으로 만들어져 오리와 닭, 돼지와 비슷한 모양과 맛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