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85위
-
-
- 12월
- 105위
-
-
- 1월
- 90위
-
-
- 2월
- 128위
-
-
- 3월
- 97위
-
-
- 4월
- 101위
-
-
- 5월
- 106위
-
-
- 6월
- 128위
-
-
- 7월
- 108위
-
-
- 8월
- 98위
-
-
- 9월
- 116위
-
-
- 10월
- 112위
-
-
먹어보기면,만두
연요리
양평에서는 6월에 꽃피기 시작해 7월까지 절정을 이루는 연꽃을 사용하여 만든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연꽃은 연잎, 연근, 연씨 등 모든 부위가 쓸모있는 식재료이다. 연잎과 연근, 연씨를 갈아 만든 국수면과 버섯, 조개 등을 넣어 끓인 육수를 부어서 만드는 ‘연칼국수’와 연잎액으로 쪄내 담백한 돼지고기를 곁들여 먹는 ‘연쌈밥’. 궁중요리 중 하나로 연근과 연씨, 은행, 밤, 잣, 호두, 대추, 버섯 등 몸에 좋은 천연재료를 넣어 만든 찜 요리 ‘연저육찜’까지! 이번 여름에는 양평에서 아름다운 두물머리 풍경과 함께 어우러져 연요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깨알 정보tip
연꽃은 어느 하나 버릴 부위가 없는 식물이다. 뿌리인 연근은 소화 작용을 돕고 위벽을 보호하여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연잎은 심장의 열을 내리고 신장의 기운을 강화해 몸을 건강하게 회복시켜준다.
-
먹어보기찜,구이
오리주물럭
건강식품으로 사랑 받고 있는 오리고기는 양평에선 다양한 산채요리와 함께 어울려 먹어 맛과 건강을 잡을 수 있다. 양념이 잘 밴 오리주물럭에 신선한 산채와 곁들여 먹으면 깊고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입맛을 사로잡는 매콤하고 달콤한 빨간 고추장 양념에 숙성시킨 오리주물럭은 지친 몸에 기력을 보충해주고 잃어버린 식욕을 되찾아준다. 양평의 깨끗한 공기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이 좋을 것.
깨알 정보tip
산성인 다른 육류에 비해 유일하게 알칼리성인 오리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대표 보양식이다. 기력을 보충하는 것은 물론이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니 이만한 보양식이 없다.
-
먹어보기생선회,육회
송어회
민물고기 중 고급요리로 불리는 송어! 양평은 신선한 송어회를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송어는 선명한 붉은 빛을 띠어 보는 맛도 선사한다. 구워 먹거나 매운탕으로 먹기도 하지만 주로 회로 많이 먹는다. 회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콩가루와 함께 먹는 것인데, 신선한 채소들과 초고추장 그리고 콩가루를 비벼 송어회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아주 일품이다.
깨알 정보tip
양평은 송어 잡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아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간다면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가족이 함께 송어도 직접 잡아보고 회를 맛본다면 의미 있는 추억을 남기는 양평여행이 될 수 있을 것.
-
먹어보기찜,구이
불고기더덕구이
양평의 불고기 더덕구이는 한쪽은 매콤한 더덕구이를 한쪽은 고소한 소 불고기를 올려 구워 더덕 향이 진하게 밴 소 불고기를 맛 볼 수 있다. 여기에 새송이버섯과 팽이버섯, 부추 등 신선한 채소를 함께 자박자박하게 끓이면 더 깊은 맛이 배가 된다. 불고기와 더덕을 모두 먹고 난 뒤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먹는 것도 일품. 용문산의 경치와 함께라면 더욱 좋다.
깨알 정보tip
더덕은 식이섬유소와 무기질이 풍부하지만,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한 편이라 육류와 함께 섭취하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할 수 있다. 불고기 더덕구이는 영양적인 면에서도 궁합을 자랑하지만, 맛에서도 잘 어울리는데, 더덕에 쓴맛과 불고기의 달짝지근한 맛이 어우러져 맛을 보완한다.
-
먹어보기국물요리
매운탕
경기도 양평은 서울에서 가까워 가볍게 여행가기 좋은 물 맑고 깨끗한 도시로 유명하다. 남한강이 흐르는 도시로 민물고기를 이용한 요리가 유명한데 특히 갓 잡은 싱싱한 매운탕이 가장 유명하다. 각종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에 생선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 미나리나 쑥과 같은 향이 좋은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아주 일품!
깨알 정보tip
매운탕에 들어가는 생선은 주로 메기, 붕어, 쏘가리이며 조개와 굴을 넣으면 훨씬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생선을 통째로 넣어 끓이기 때문에 모든 영양소를 얻을 수 있다. 가족나들이의 식사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못지않다.
-
먹어보기국물요리
해장국
양평 신내마을에서 유래되었다고 알려진 양평해장국은 소의 선지와 천엽을 듬뿍 넣고 고춧가루 대신 고추기름을 사용해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50여 년 전 북한강에서 뗏목을 타고 다니며 다리 공사 일꾼들에게 국밥을 팔 던 할머니가 있었다고 한다. 할머니는 양평 소 시장에서 소의 내장과 뼈를 사서 고아 국밥을 만들었는데 그 맛이 달고 맛있어서 양평이 해장국으로 유명해지게 됐다.
깨알 정보tip
술로 시달린 속을 풀기 위하여 먹는 국물음식으로, 얼큰하고 칼칼하거나, 시원한 국물 등 다양한 맛의 해장국이 있다.
-
먹어보기면,만두
옥천냉면
평양냉면, 함흥냉면과 더불어 맛 좋기로 유명한 옥천냉면. 양평의 옥천냉면마을에서 그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직접 끓인 육수와 굵은 면발,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밑반찬 자연식이 어우러지는 맛의 향연이 기가 막힌다. 거기에 영양 만점 완자까지 함께한다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맛 보게 될 것이다.
깨알 정보tip
옥천사거리에서 양평 한화리조트 방향으로 가다 보면 옥천냉면마을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