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214위
-
-
- 12월
- 220위
-
-
- 1월
- 220위
-
-
- 2월
- 217위
-
-
- 3월
- 211위
-
-
- 4월
- 216위
-
-
- 5월
- 215위
-
-
- 6월
- 215위
-
-
- 7월
- 207위
-
-
- 8월
- 212위
-
-
- 9월
- 207위
-
-
- 10월
- 208위
-
-
먹어보기생선회,육회
말고기
말고기는 전국 소수의 지역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다. 과천이 말고기 요리가 발달하게 된 데는 바로 ‘경마장’ 때문이다. 경마장에서 퇴마가 된 말들이 인근 음식점으로 팔려나가면서 말고기는 과천에서 맛 볼 수 있는 별미가 된 것. 구이나 샤브샤브도 인기가 많지만 단연 으뜸은 육회로 먹는 것이다. 감칠맛 나는 양념으로 말고기를 무치고 배와 양파를 함께 얹으면 완성.
깨알 정보tip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말고기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고, 신경통, 관절염, 빈혈과 원기 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진정 및 소염작용이 있어 혈압이 높거나 심장이 약한 사람에게 좋다. 또한 다른 육류에 비해 글리코겐의 함량이 높아 회로 먹으면 단 맛을 느낄 수 있다.
-
먹어보기국물요리
두루치기
생돼지고기와 신김치, 두부가 들어가 있는 과천의 두루치기는 볶아져 나오는 것이 아니라 냄비 째 나와서 끓여먹을 수 있는 찌개와 같은 형태로 제공된다. 두루치기의 주재료인 돼지고기에는 쇠고기보다 비타민 B1이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영양이 풍부하고 비교적 저렴하고 맛이 뛰어나다. 이와 같은 이유로 돼지고기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생돼지고기로 만들어 더 풍부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두루치기를 과천에서 맛볼 수 있다.
깨알정보 tip
과천의 두루치기는 졸여먹으면서 더 깊고 진해지는 맛을 느끼는 것이 묘미라고 할 수 있다. 여럿이 함께 두루치기를 식탁 위에서 보글보글 끓여먹으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장점 역시 가지고 있다.
-
먹어보기밥,죽
한정식
과천의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는 한정식이다. 깔끔하고 고풍스러움이 묻어나는 내부 인테리어는 정갈하고 깔끔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정식은 코스별로 주 메뉴와 그 밖에 샐러드와 전 등이 나오며 먹음직스러운 다양한 반찬들로 입이 즐겁다.
깨알정보 tip
보기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이 한 상에 가득 차려져 보기만해도 배가 부르다. 맛깔스런 한정식은 주로 손님 대접이나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주로 찾으며 격식을 갖추는 상견례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
먹어보기찜,구이
장어구이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장어는 특제 양념을 발라 구워먹으면 식감과 풍미가 일품이다. 제철을 맞은 장어는 살이 통통하게 올라 씹으면 씹을 수록 고소하며 끝 맛은 담백하다. 특히 찬성질의 장어는 따뜻한 성질의 생강과 궁합이 잘맞아 곁들여 먹으면 소화흡수도 높여주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더욱 살려준다.
깨알정보 tip
장어는 칼슘과 뮤신 그리고 각종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과 단백질 및 지방이 풍부하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원기회복에 좋고 장어 표면에 있는 미끈미끈한 단백질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보호하여 소화작용에도 뛰어나다.
-
먹어보기국물요리
낙지전골
지쳐 쓰러진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낙지는 예로부터 원기회복에 뛰어난 음식으로 몸이 피로하고 지쳤을 때 즐겨 먹었다. 쫄깃쫄깃하고 싱싱한 낙지와 매콤한 국물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자꾸만 생각난다. 버섯과 함께 즐겨도 좋고 쇠고기와 라면 등의 취향에 맞는 음식을 골라 함께 즐겨도 좋다.
깨알정보 tip
지방이 거의 없고 타우린과 무기질,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조혈 강장 작용을 한다. 기력이 떨어졌을 때 원기를 돋우는 역할을 하며 표고버섯과 함께 먹으면 낙지에 부족한 비타민D와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