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 연수구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207위
-
-
- 12월
- 196위
-
-
- 1월
- 127위
-
-
- 2월
- 171위
-
-
- 3월
- 194위
-
-
- 4월
- 195위
-
-
- 5월
- 109위
-
-
- 6월
- 140위
-
-
- 7월
- 122위
-
-
- 8월
- 134위
-
-
- 9월
- 155위
-
-
- 10월
- 165위
-
-
먹어보기양념,기타
간장게장
간장게장은 여러 재료를 넣고 달인 간장을 게에 부어 저장해뒀다가 먹는 식품으로 밥과 함께 먹다 보면 언제 다 먹었는지 알 수 없다 하여 밥도둑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3~5월에 알이 꽉 찬 게로 담가야 특히 맛있는데 게딱지를 열었을 때의 내장과 알이 고소한 맛을 더해주기 때문이다. 양념장에 쇠고기를 다져서 넣으면 감칠맛이 더해지고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먹거나 장조림 등에 사용해도 좋다.
깨알 정보 tip
꽃게의 껍데기에는 키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에 아주 효과적이다. 다만, 감을 함께 섭취하면 소화불량을 비롯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해야 한다.
-
먹어보기국물요리
★꽃게탕
꽃게탕은 시원하고 뜨거운 국물에 달달하고 결이 살아 있는 꽃게 살을 발라먹는 재미가 있다. 꽃게의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껍질 째 푹 끓인 꽃게탕은 껍질에 있는 좋은 성분이 국물에 고스란히 녹아있다. 특히 꽃게 제철인 4~6월 사이에는 꽃게요리와 함께 주변관광지(송도유원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시립박물관)를 연계한 식도락 여행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특히 가족 단위의 나들이 코스로 당일 여행에 적합하다.
더욱 깔끔하고 꽃게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는 꽃게탕을 연수구 송도꽃게거리에서 맛볼 수 있다.
깨알정보 tip
꽃게는 타우린, 메티오닌, 시스틴과 같이 함황아미노산이 많아 알콜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다. 또 꽃게는 맛이 담백하고 소화가 잘되며 뼈를 튼튼하게 하여 노인과 어린이에게 좋다.
송도 꽃게거리 (인천 연수구 욕련동 550번지 일원)
인천 연수구에 위치하고 있는 ‘송도꽃게거리’에는 꽃게탕을 주 메뉴로 하는 음식점이 약 20여 곳 밀집되어 있다. 메뉴로는 꽃게탕 뿐만 아니라 꽃게찜, 간장게장 등 다양한 꽃게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이곳 꽃게거리 음식점들은 송도국제도시의 위상에 걸맞게 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기 위하여 향토음식인 꽃게탕의 맛을 내는데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고 있어서 외국인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
먹어보기양념,기타
중화요리
중화요리가 그저 끼니를 때우기 위해서 싼값에 간단하게 즐기는 음식이라고 생각한다면, 아직 정말 맛있는 중화요리를 맛보지 못한 것이다. 신선하고 질 좋은 야채와 해물,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정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낸 중화요리는 다른 어떤 요리 못지않은 감동을 선사한다. 흔히 보던 짜장면이나 짬뽕, 탕수육 등이 정성과 노하우를 통해 명품으로 거듭났으니, 먹는 사람은 그저 눈이 휘둥그레해질 따름이다.
깨알 정보 tip
연수구에는 연수구 사람들 사이에서 일명 ‘3대 중국집’이라고 불리는 중화요리 맛집이 있다고 하여 궁금증을 더한다. 연수구에서 가장 맛있는 중화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이 ‘3대 중국집’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
먹어보기찜,구이
장어구이
바다와 접해 있는 연수구에서는 민물 장어와 갯벌 장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으며, 특히 송도 부근에는 이름난 장어구이 전문점들이 모여 있다. 쫄깃쫄깃한 장어 살은 어른이 먹기에도,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소스를 듬뿍 찍은 뒤 깻잎이나 상추에 싸 먹는 장어는 그야말로 별미. 살이 통통하게 오른 장어는 양념구이를 해서 먹어도, 소금구이를 해서 먹어도 맛있다.
깨알 정보 tip
세포를 젊게 해 주는 효능을 가진 장어는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 주고 노화를 방지하며, 강정, 강장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장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A는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
먹어보기찜,구이
등갈비김치찜
푸짐한 돼지고기 사이사이에 자리 잡은 만두, 그리고 잘 익어 쓴맛이 전혀 나지 않는 묵은지. 푹 삶아 낸 돼지고기와 김치는 입안에서 살살 녹아 먹는 데 어려움이 전혀 없다. 김치찜 안에 잔뜩 들어 있는 당면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이기도 하다. 연수구의 묵은지 김치찜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체면을 내려놓고 맨손으로 김치 맛이 진득하게 배어난 등갈비를 뜯고 있게 된다.
깨알 정보 tip
돼지의 모든 부위 중 가장 맛이 좋은 축에 속하는 등갈비는 돼지 한 마리 당 1kg이 조금 넘게 생산된다. 잘 익은 등갈비는 뼈에서 살이 쉽게 분리되어 일반 갈비보다 훨씬 먹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