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
인천 계양구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213위
-
-
- 12월
- 218위
-
-
- 1월
- 203위
-
-
- 2월
- 208위
-
-
- 3월
- 208위
-
-
- 4월
- 215위
-
-
- 5월
- 211위
-
-
- 6월
- 208위
-
-
- 7월
- 215위
-
-
- 8월
- 214위
-
-
- 9월
- 211위
-
-
- 10월
- 213위
-
-
먹어보기국물요리
뼈해장국
해장국은 '숙취를 푸는 국'이란 의미로 지역마다 다양한 종류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뼈해장국은 소뼈를 우려낸 국물에 우거지와 콩나물을 넣어 아삭한 식감을 더해 입맛을 사로잡는다. 부드럽게 삶아진 살코기와 얼큰하고 깊은 맛의 국물은 해장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음식이다. 또한, 함께 나오는 신선한 야채와 김치를 더하면 그 맛이 아주 훌륭하고 특히 섞박지는 느끼할 수도 있는 해장국을 보완해주어 아주 좋다.
깨알 정보 tip
뼈해장국의 주재료인 소고기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과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함께 들어가는 우거지에는 비타민 D와 섬유소, 칼슘이 많아 숙취해소를 비롯해 변비와 뼈 건강까지 효능을 보인다.
-
먹어보기양념,기타
닭발
계양구에는 닭발 전문점이 많아, 마음만 먹는다면 언제고 맛있는 닭발을 먹을 수 있다. 생김새가 징그럽다 하여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쫄깃하고 부드러운 닭발의 맛을 한 번 본다면 또다시 닭발을 찾게 될 수밖에 없다. 반찬으로 단무지와 계란찜이 함께 나오는 것도 계양구 닭발의 특징이다. 단무지의 달콤함과 계란찜의 부드러운 맛은 닭발의 매운맛을 가라앉혀 준다. 톡 쏘는 매운맛이 매력적인 닭발은 밥과 함께 먹어도 맛있다.
깨알 정보 tip
닭발은 연골을 튼튼하게 해 주어 관절염과 척추 측만증 등의 증상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은 음식이다. 닭발에 들어있는 풍부한 콜라겐과 불포화지방산, 리놀레산 등은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도 큰 도움을 준다.
-
먹어보기찜,구이
보쌈
계란찜, 젓갈, 무침, 부침, 김치 등의 소박한 반찬을 하나둘씩 집어먹는 동안 어느새 접시 한가득 수육이 나온다. 된장을 풀어둔 물에 푹 삶아 얇게 썰어낸 돼지고기는 입안에서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러워 입맛을 돋운다. 갓 양념한 아삭한 생절이와 함께 싱싱한 배춧잎에 싸 먹는 수육의 맛은 김장철이면 어김없이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먹던 바로 그 맛이다.
깨알 정보 tip
돼지고기와 배추는 본래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다. 배추에는 본래 비타민 C가 많아, 돼지고기에 함유된 비타민 B와 함께 섭취하면 피로회복 효과가 강해지며, 배추의 식이 섬유는 돼지고기의 소화를 돕기도 한다.
-
먹어보기양념,기타
간장게장
간장에 수차례 졸인 간장게장은 까무잡잡한 빛깔과 반드르르한 윤기가 일품이다. 고추와 깨, 양파와 마늘 등으로 맛깔스럽게 차려낸 소문난 원조 ‘밥도둑’ 간장게장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넘어간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간장게장의 맛은 지나치게 짜거나 달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하다. 같은 인천광역시 안에 위치해 있는 소래포구의 영향일까, 간장게장에 사용된 꽃게들은 하나같이 신선하다.
깨알 정보 tip
꽃게에 포함된 각종 영양소와 단백질은 어린이의 성장을 돕고, 타우린은 간장과 심장을 건강하게 해 주어 성인병을 예방하고 눈을 보호해 준다. 칼슘은 빈혈을 예방해 주며 키토산은 노화를 방지해 주니, 꽃게는 바다에서 나는 명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