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투데이

지역호감도

부여군, “리-마인드 수학여행”, 2025 백마강달밤야시장 개장

대표적인 상권 축제이자 부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관광 자원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온 백마강달밤야시장이 올해는 “리-마인드 수학여행”이라는 주제로 돌아온다. 

					
				

백마강달밤야시장

2016년 시작되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백마강 달밤야시장은 그동안 부여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왔다. 올해는 4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부여시장 광장에서 운영된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단, 부여 오일장이 열리는 날과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백마강달밤야시장은 부여의 특색 있는 먹거리와 수공예품, 다양한 문화 공연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 창업자들이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침체된 상권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야시장에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야간 관광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야시장에서는 방문객들의 흥미를 더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옛날사진공모전 ▲요리경연대회 ▲달밤노래자랑 ▲영수증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영수증 이벤트를 통해 지역 내수 소비 활성화를 유도하고, 요리경연대회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들이 선보여질 전망이다.

재단 관계자는 "백마강달밤야시장이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이번 야시장을 통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지는 지속 가능한 축제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즐길거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백마강달밤야시장으로 오세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04월 07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