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봄꽃으로 관광업계 활력의 꽃을 피우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구례군, 봄꽃으로 관광업계 활력의 꽃을 피우다


전남 구례군에는 봄의 전령사로 알려진 산수유꽃을 시작으로 관광업계가 활력의 꽃을 피우고 있다.

                    
                
  • 1

  • 2

  • 3

  • 4

1

산동면 반곡마을 산수유꽃, 만복대 설경

2

지리산치즈랜드 수선화

3

노고단 야생화 원추리

4

노고단 진달래 꽃

구례군에 따르면 산수유꽃 개화기간 상춘객은 전년대비 8.0퍼센트 증가, 벚꽃은 16.5퍼센트 증가, 수선화가 피어있는 지리산치즈랜드에는 324퍼센트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야생화가 자생하는 지리산에는 한반도 자생식물의 30퍼센트인 1,526종이 서식한다. 그중에서 구례군에는 전국 야생화 생산량의 15.6퍼센트를 차지할 만큼 야생화의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봄의 전령사로서 남도의 봄 소식을 알리는 산수유꽃이 3월초에 산동면 일원에 장관을 이룬다. 전국의 7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산수유꽃은 1달여 동안 꽃을 피운다.

지리산치즈랜드는 3월말부터 푸른 초지, 호수가 조화를 이루며 수선화 꽃이 피기 시작한다. 일명 ‘한국의 스위스’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인스타그램을 빛낸 올해의 관광지 4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4월초에는 섬진강을 따라 조성된 300리 벚꽃이 터널이 이루며 장관을 이룬다. 특히, 이 길은 전국에서 가장아름다운 길 100선에 전정된 길로 지리산과 섬진강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벚꽃이 질 무렵에 섬진강변에는 야생 갓꽃과 유채꽃이 섬진강대숲길과 어우려지며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전국에서 야생화가 가장 많이 자생하고 있는 지리산에서는 4월부터 8월까지 다양한 야생화를 볼 수 있다. 지리산 화엄사에는 3월말~4월초 만개하는 홍매화로 유명하다. 화엄사 매화는 조선 숙종때 각황전을 중건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계파선사가 심었다고 전해지며 수령은 300년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작년부터 홍매화 들매화 사진콘테스트를 추진하여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또한, 이시기에 천연기념물 제38호인 화엄사 올벚나무의 벚꽃을 함께 볼 수 있다.

전남에서 유일한 공립수목원인 구례수목원에는 1,148종의 13만 그루의 식물이 있으며, 4월부터 야생화 꽃으로 옷을 갈아 입는다. 4월에는 목련, 조팝나무 등 20여종의 야생화를 시작으로 철쭉, 원추리까지 8월까지 평지에서부터 노고단 정상부까지 시기별로 꽃을 피운다.
 

  •  

구례수목원 10만 송이 수국길

특히, 6월에는 100만송이 수국길이 장관을 이룬다. 약 2km의 테마수국은 아나벨수국, 떡갈일 수국, 미국수국, 산수국, 목수국 등 길, 100여종의 수국이 식재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광동 구례군수 권한대행은 “구례군의 대외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코로나 상황에도 전년대비 20퍼센트이상 관광객이 증가했으며, 특히 야생화의 본고장인 구례군은 봄꽃으로 관광업계가 활력을 되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3월부터 8월까지 이어지는 꽃을 소재로 관광산업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관광상품으로 개발․운영하겠다”며 “상춘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원활한 교통흐름 확보와 깨끗한 관광지 환경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에서는 주요관광지와 꽃이 연계될 수 있는 상품개발과 함께, SNS사진 공모전, 투어버스 운영, 구례에서 한달 여행하기, 모바일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매화,진달래, 벚꽃, 유채꽃, 철쭉 등등.. 꽃이라 해도 꽃들 저마다 모양도, 피는 시기도 다 같지 않죠. 저꽃 이꽃 저꽃 이꽃, 멋따라 취향따라 구례로 꽃 여행 떠나보는 건 어때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04월 2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전주시, 문화유산 속 보드게임, ‘전주문화유산야행’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전주시, 문화유산 속 보드게임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구례군, 봄꽃으로 관광업계 활력의 꽃을 피우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