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석길에서 지친 마음 위로 받으세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김광석길에서 지친 마음 위로 받으세요!


코로나19에 따른 여행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추석연휴 동안 김광석길을 방문한 관광객의 수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규모, 초단기 여행을 선호하면서 김광석길 또한 단체 관광객 수가 급감하고 가족 단위의 소규모 나들이객들이 주를 이루어 김광석 길을 찾는 관광객도 급감했다. 하지만 이번 추석연휴(5일) 기간동안 김광석길을 방문한 인원은 15,623명으로, 작년 추석연휴(4일) 기간 방문객 8,855명보다 6,768명이 증가했다. 올해 추석연휴가 작년보다 하루 더 길었던 점을 감안하더라도 작년 대비 76퍼센트가 급증한 것이다. 이번 관광객 급증에 대해 중구청은 실내보다 상대적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야외 관광지라는 점과 중구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관광 아이디어 도 한 몫 했다는 평가다

                    
                
  • 1

  • 2

  • 3

1

청라버스 곰돌이인형과 함께 거리두기

2

3

2020.10.02 노란풍선 행사 및 전통놀이 체험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구 도심순환용 투어버스인 청라버스에 타고 있는 ‘거리두기 곰인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청라버스에 타고 있는 곰인형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거리두기’ 어깨띠를 두르고 버스의 좌석 한자리씩 건너 배치해 버스 탑승객들의 좌석 띄어앉기를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또한 곰인형은 물론 버스 내부도 주기적으로 방역 소독을 실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버스 탑승객은 “일행이 함께 와서 띄어앉기를 하면 왠지 모를 어색함이 드는데, 그 사이를 귀여운 곰인형이 앉아 있어 더 정겹고 자연스러운 거 같다”며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 이번 중구청의 ‘거리두기 곰인형’은 지난 6월 골목투어 참가자들에게 양산을 제공해 폭염 극복과 거리두기의 1석 2조 효과를 거둔 ‘투어 속 거리두기 양산’의 2탄인 셈이다.

그리고 추석 연휴동안 중구청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과 불안감을 잠시라도 잊을 수 있도록 희망의 메시지가 새겨진 노랑풍선을 나눠주는 「코로나 블루 치유를 위한 작은 관광」행사도 추진해 관광객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또한 근대복을 입은 골목문화해설사들이 중구의 골목투어 5개 코스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면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를 실시해 관광객들의 안심투어를 유도하고 개별 관광객들에게 ‘근대로의 여행’을 안내하는 등「먼발치 지켜주는 안심투어」를 시행한 것 또한 관광객 증가에 일조 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중구청은 이번 추석연휴 방문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골목투어를 할 수 있도록「먼발치 지켜주는 안심투어」와 코로나블루를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노랑풍선 나눠주기 행사를 연장 시행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안전한 투어를 위해 시설관리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을 추진하고 있다”며 “김광석 길과 근대골목을 찾아 코로나19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그의 삶과 노래가 고스란히 그려져 있는, 그래서 가을이면 더 거닐고 싶은 김광석길! 이와함께 청라버스타고 구석구석 골목투어 제대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10월 1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김광석길에서 지친 마음 위로 받으세요!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