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 사천시지회와 시민이 함께하는 「제10회 사천예술제」열려
사천 지역예술인들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제10회 사천예술제」가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및 전시장에서 열린다.
사천 예술제 홍보물
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사천시지회(지회장 김용주)가 주관하는 이번 「제10회 사천예술제」는 한국예총 사천시지회와 산하단체인 연예인협회, 음악협회, 국악협회, 사진작가협회, 미술협회, 문인협회가 함께 참여해 열리게 된다.
행사 1일차는 문인협회, 미술협회, 사진작가협회가 주최하는 합동전시회가 오후 6시30분에 오픈식을 시작으로 사천예술제의 개막을 알리게 되고, 행사 2일차는 음악협회가 주최하는 사천사랑“愛” 음악회에 사천팝스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게 된다. 특히 행사 3일차는 특별 초청 공연들로 풍성한 볼거리가 많은데 인기가수 ‘휘성’을 비롯한 가수들의 공연 및 사천연예협회악단과 사천국악협회의 합동공연이 이어질 예정인데 당일 선착순으로 무료입장권을 배부할 계획이다.
지역 예술인들과 지역민이 문화예술로 행복을 나누고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축제의 장 「제10회 사천예술제」는 예술제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풍성한 사천의 문화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용주 한국예총 사천시지회장은 “사천예술제는 순수예술의 발전을 통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문화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함은 물론 산하단체간의 화합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하였다”고 하면서 “우리지역 시민들이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사천예총(☎055-834-87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풍성한 문화예술공연과 다채로운 가을을 만날 수 있는 곳, 사천에서 11의 가을을 즐겨보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11월 06 일자